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테슬라 리비안 전기차 픽업트럭 잡는 설계, 니콜라 배저 가격 제원
    미국자동차 2020. 2. 12. 10:02

    테슬라 리비안 전기차 픽업트럭 잡는 설계, 니콜라 배저 가격 제원 

    새로운 전기차 픽업트럭 시장은 리비안과 테슬라 사이버 트럭을 통해 1회 충전으로 1,000km 주행을 선보일 것을 알렸는데요. 새롭게 니콜라 배저 픽업트럭을 공개한 니콜라는 (테슬라, 리비안) 그들의 무너트리는 설계한 배저를 공개했습니다. 

     

    1. 미국 니콜라 자동차(Nikola Motors) 

    2. 니콜라 배저 전기차 픽업트럭 

    3. 니콜라 배저 제원 

     


    1. 미국 니콜라 자동차(Nikola Motors) 


    2014년 설립된 자동차 회사는 조금 다르게 세미 트럭 바탕으로 전기차와 수소차 형태로 상용 차량을 선보이며 발전했던 이유에 대중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회사입니다. 


    그러나 상용 부분 외 전기차와 수소차를 통해 꾸준히 성장하며 최근 전기 스포츠 차량과 레저용 수상보트 등 다양하게 신제품을 출시하며 대중에게 알려지고 있습니다. 

     

     


    2. 니콜라 배저 전기차 픽업트럭 


    니콜라 자동차(Nikola Motors)는 곧 출시될 전기차 배저 픽업트럭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픽업트럭 1회 충전으로 965km 주행 범위의 전기차와 수소연료의 두 가지 연료의 픽업으로 테슬라와 리비안 전기 시장에 전면적인 공격을 계획한 것입니다. (#참고

     


    여기서 니콜라 배저 픽업트럭의 특징은 다른 테슬라 또는 리비안 제조사와 다르게 수소연료전지 자동차(FCEV, Fuel Cell Electric Vehicle)가 추가된 것입니다. 수소차 역시 전기차와 동일하게 1회 충전으로 600마일(965km) 주행 범위와 모터 675kW(906hp)의 파워를 적용하며 2021년 하반기 출시한다는 소식이죠. 


    니콜라 배저는 두 가지 연료를 제공하지만, 모두 전기차에 속하는 것이기에 픽업트럭 성능은 제로백 (0~100 kmh)로 달리는 단거리 주행은 3초대 질주는 같은 성능을 전달합니다. 

    이로써 리비안 R1T, 테슬라 사이버 트럭 및 기타 EV 픽업트럭 중 가장 뛰어난 성능으로 전기차 픽업트럭을 비슷한 시기에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에, 테슬라와 리비안 경쟁 모델과 비교해도 배저는 아주 뛰어난 성능을 보일 전망입니다.

     


    테슬라와 리비안 외에도 포드에서도 전기차 픽업 출시에 긴장하지 끈을 놓으면 안 된다는 해외 소식통을 볼 수 있습니다. 이유는 포드의 랩터를 무너뜨리도록 설계된 가장 진보된 전기와 수소 픽업 전기차로 미국에서 니콜라 배저(Nikolabadger)를 지목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니콜라 배저 가격 또한 60,000달러에서 90,000달러 사이를 예상하고 있어 전기차 픽업과 랩터 모두 겨냥한 가격인 것 같습니다. (7천에서 1억 사이) 

     



    3. 니콜라 배저 제원 


    니콜라 배저는 최고 906마력, 최대 135.8 Kgm토크, 사륜구동 토크 벡터링, 최대 600마일(965Km) 주행합니다. 


    니콜라 배저(Nikola Badger)는 듀얼 캡 포드 F-150과 거의 동일한 크기로 전장 (5,890mm), 전폭 (2,180mm), 전고 (1,870mm)입니다. 


    제원으로 본 전기차 픽업 최고 성능은 906마력/ 135.8 kgm 부근이며, 가장 강력한 픽업 전기차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출력은 이 콘셉트 차량에서 생산으로 전환될 경우, 니콜라 배저는 리비안 R1T와 테슬라의 사이버 트럭을 능가하기에 충분한 제원을 가지고 있는데요. 

    니콜라 자동차 기술 책임자는, 배저에 배터리 용량 160 kWh 모듈 리튬이온 배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소 탱크는 8kg 장착된 120kW의 연료 셀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견인 용량은 약 3,600kg이며 디젤 동력 3.5톤 벤치마크보다 약간 더 높습니다. 하지만 테슬라의 장점은 오토파일럿으로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 니콜라 배저가 오토파일럿의 주행 편의성을 고객에게 전달할지 기대됩니다. 


    연료전지(FCEV)와 전기 배터리(BEV) 전력의 조합 5인승 배저에는 아직 정확한 모터/에 대한 언급이 없습니다. 

    전기차 모델은 15kW 전원 콘센트가 장착될 예정이며, 니콜라는 수소 연료 전지의 세미 트럭에 연구해 왔던 만큼 기술 중 일부는 배저 픽업트럭에 사용한다는 소식입니다. 


    니콜라 모터스는 북미에 7백 개의 수소 연료 충전소를 개설하여 임박한 수소 연료 전지 EV 또는 FCEV를 서비스할 계획입니다. 

    니콜라 자동차는 2020년 9월에 배저가 완전히 공개되고 이어서 2021년에 생산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테슬라 리비안 전기차 픽업트럭을 무너트릴 니콜라 배저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