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르노삼성 XM3 가격표 판매량 패션 카의 존재감
    국내자동차/삼성 2020. 7. 6. 07:13
    르노삼성 XM3 가격표 판매량 패션 카의 존재감

     

    7월 개소세 3.5% 변경으로 르노 XM3 가격표에서 상승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르노삼성 XM3 변경된 가격표와  판매량 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XM3 르노 파워트레인 1.3 터보 엔진과 1.6 가솔린 엔진 선택 비중에서 80%가 1.3 터보 엔진을 선택했습니다. 이유는 벤츠 엔진의 매력이겠죠.

     

    과감한 성능을 담은 이 엔진은 르노와 벤츠가 공동 개발한 모델로 벤츠 A클래스와 CLA, GLA, B 최신 모델 GLB 클래스까지 1.3 터보 엔진을 유럽 시장에서 공유하고 있습니다.

     

    차례

    1. XM3 제원 비교
    2. 르노삼성 XM3 가격표
    3. 첨단 운전자 시스템

    그런 덕분에 국내 판매량에서 1.3 터보가 두각을 나타내며 르노삼성 XM3 판매량의 약 80%가 1.3 터보를 선택하고 있었죠.

     

    [다나와 XM3 판매량]

    5월보다 6월 판매량에서 높게 나타냈었는데요, 6월 추가한 QM6 볼드 에디션 때문에 6,200대 이상 판매된 QM6, 두 차량의 생산까지 고려하면 XM3와 QM6 구매는 약간 대기가 필요해 보이는 판매량입니다.

     

    소형 SUV 1위 인기는 역시 패션 카 매력을 담은 쿠페 스타일의 멋스러움, 높은 지상고 운전 시계성, 승하차 편의성, 공간 활용성에서 만족을 부르는 모델이죠.

     

    그럼 XM3 두 파워트레인의 성능과 연비를 통해서 XM3 상세 정보를 확인해 보죠.

     

     

     

     

    1. XM3 제원 비교


    제원 비교에서 1.6 가솔린 엔진과 연비가 비슷하고 또한 출력이 나쁘지 않은 출력을 담고 있습니다. 하지만 1.3 터보 엔진의 벤츠 신형 모델과 공유하는 파워트레인을 고려하면 더욱 관심을 높이는데요. 

    르노삼성 XM3 1.6 & 1.3 비교

    판매량에서 르노삼성 XM3 1.3 터보 모델의 인기가 벤츠 엔진과 공유한 이유도 있지만, XM3 구매 옵션에서 이유를 찾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6 가솔린에는 없는 것이죠. 그것을 르노삼성 XM3 가격표 정보 토대로 함께 확인하면서 조금 더 쉽게 검토해볼까요.

     

     

     

     

    2. 르노삼성 XM3 가격표


    1.6 가솔린 XM3 매력은 가격표에서 저렴함을 담은 것입니다. 1.6 최상위 트림을 선택해도 가격 부담이 낮아 선택하기 쉽죠. 1.6 풀옵션 선택한 가격표와 세금을 포함한 정보를 참고하면 투싼 크기의 소형 SUV 가격을 참고하면 좋은 가격입니다. (르노삼성 XM3 가격표 2020년 7월 1일 개소세 3.5% 적용) 

    르노삼성 XM3 1.6 가솔린 가격표

    르노삼성 XM3 1.6 가솔린에서 선택할 수 없는 옵션은 통풍시트와 2열 열선 시트 핵심입니다.

     

    1.3 터보 엔진 LE에서도 선택할 수 없으며, RE 등급부터 블랙 가죽시트 패키지에서 통풍과 2열 열선을 선택할 수 있게 출시하고 있죠.

    따라서 여름의 통풍, 겨울의 열선 시트가 필요하지 않다면 1.6 가솔린 선택, 블랙 가죽 시트 패키지가 필요하다면 1.3 터보 RE에서 블랙 가죽시트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1.3 터보 RE [2,352만 원] + 블랙 가죽시트 패키지 3 [108 만원] = 2,460 만원 + 옵션@ 

    1.3 터보 시그니처 [2,597 만원] + 블랙 가죽시트 패키지 2 [74 만원] = 2,671 만원 + 옵션 @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네요. 조금 더 깊게 옵션을 확인해 보죠.

     

     

     

     

    3. 첨단 운전자 시스템


    르노삼성 XM3 1.3 터보 최상위 RE시그니처 트림의 기본 옵션은 드라이빙 어시스트, 시그니처 패키지가 기본 포함합니다. 따라서 RE 등급에서 두 옵션을 선택하는 것보다 RE 시그니처를 선택하는 것이 이익이죠.

     

    르노삼성 XM3 드라이빙 어시스트에는 ACC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방지, 이탈 경보가 적용할 수 있어 차선 유지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막힘 주행에 유리하며 피로감을 줄이는 옵션입니다.

    그래서 이 부분은 권장하죠.

     

    그리고 주차 보조, 후측방 경고, 후방 교차 충돌 보조 등 주차와 1.6 가솔린부터 기본 탑재한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AEBS, 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감지), 차간거리 경보 시스템은 혹시나 있을 사고예방에 도움됩니다.

     

    QM6 그리고 XM3 판매량이 높아지면서 국내 판매 3위에 오른 르노삼성 자동차가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과 품질에 신경 썼으면 합니다.

     

    변경된 정보 XM3 가격표, 판매량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