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1 기아 카니발 Vs 시에나 Vs 오딧세이 해외 판매 넘을 수 있을까?
    국내자동차/기아 2020. 8. 20. 13:43
    2021 기아 카니발 Vs 시에나 Vs 오딧세이 해외 판매 넘을 수 있을까?

    기아 4세대 카니발이 출시하면서 국내 아빠들에게 인기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럼, 미국 출시할 경우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일본 미니밴 시에나 그리고 혼다 오딧세이 판매량을 넘을 수 있을까요?

     

    미국 시장에서 미니밴 인기는 좋은 편입니다. 그들 또한 아빠로써 가족과 함께할 미니밴을 좋아하는 편이죠. 그럼 미국 2020년 상반기 판매량을 확인해 보죠.

     

    차례

    1. 기아 카니발 일본 미니밴을 잡아라!
    2. 기아 카니발 제원 비교
    3. 기아 카니발 부족한 점
    4. 기아 카니발 총평

    2020년 미국 상반기 판매량

    역시나, 미니밴 미국 시장 1위는 혼다 오딧세이가 상위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4위가 토요타 시에나 모델인데요. 현대차 그룹 지휘자 정의선 부회장은 카니발 4세대 모델에 오딧세이를 뛰어넘는 차량으로 출시할 것을 주문했었죠.

     

    기아 카니발 출시에 일본차 시에나와 오딧세이에 탑재한 4WD 및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갖추지 못한 채 출시하였고 앞으로 미국 카니발 판매량에서 힘을 실을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1. 기아 카니발 일본 미니밴을 잡아라!


    4세대 2021 기아 카니발 7인승 기준 1열, 2열, 3열 모두 일본차와 비슷하게 출시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시에나 벤처마킹 한 것처럼 같은 구조

    토요타 시에나 2열을 참고하면 수동이지만, 릴렉션 시트가 적용하였고, 넓은 센터 콘솔, 자동 도어가 있어 글로벌 시장에서 편의 부분 인기가 있었는데요. 

    이에 맞춰 카니발에서도 릴렉션 시트는 반자동을 적용하였고 넓은 센터 콘솔, 자동도어를 갖춰 시에나 못지않은 편의성을 갖췄습니다.

     

    시에나 3열, 충전기와 60:40 싱킹 시트, USB 충전시스템, 선커튼, 컵홀더 등 다양한 부분에서 비슷함을 느낄 수 있죠.

     

    오딧세이 디테일한 인포테인먼트

    혼다 오딧세이 출시에 가장 인상적인 부분이었던 캐빈 와치, 캐빈 토크를 통해 카메라를 통해 후석을 확인하고 캐빈 토크 시스템으로 차량의 스피커, 헤드폰으로 소리를 통제하여 탑승자에게 쉽게 알림을 전달하는 기능이었습니다.

     

    여기에 기아 카니발은 후석 음성인식, 2열 리클라이닝 조작, 후석 승객알림으로 대응하였습니다.

     

    두 차량의 좋은 점을 모두 담은 기아 카니발의 편의성이 좋아진 현재 모델은 2열 자동 도어, 릴렉션 시트, 좋아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때문에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었죠.

     

    그럼 기아 카니발과 경쟁할 제원과 유지비, 보험료 정보를 확인해 보죠.

     

     

     

     

    2. 기아 카니발 제원 비교


    혼다 오딧세이와 토요타 시에나 모두 3.5L 가솔린 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카니발 모델 또한 3.5L 가솔린으로 해외 시장에서 경쟁하게 되었죠.

     

    해외 카니발 명칭은 세도나, 8인승 모델로 판매 중입니다. 따라서 카니발 7인승 3.5L 가솔린 모델로 비교했습니다.

     

    기아 카니발 노블레스 7인승 모델의 가격은 3,824만 원, 선택 옵션을 적용하면 노블레스 풀옵션 가격은 4,468만 원, 시에나 가격 대비 978만 원 차이입니다.

    풀옵션을 적용한 카니발의 유지비, 자동차세, 보험료 등 모두 일본 미니밴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겠죠.

     

    이렇게 적용된 2021 기아 카니발은 일본 차량 편의성과 주행 등 비교해 빠지지 않는 주행 감성으로 국내에서 인기 있는 만큼, 미국 시장에서도 4세대 카니발 인기를 반영할 예정입니다.

     

     

     

     

    3. 기아 카니발 부족한 점


    기아 카니발이 출시하면 AWD 구동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없다는 점은 약점을 남깁니다. 여기에 혼다 오딧세이에 적용한 바큠(VACUUM) 진공청소기가 없다는 점은 아쉬움을 두고 있습니다.

     

    운전석에서 조작할 수 있는 3열 도어 자동 개폐 및 자동 닫음 장치가 빠진 부분도 아쉬움을 남기죠.

     

    이렇게 경쟁 모델 대비 부족한 부분은 해외 시장에서 가격 경쟁력으로 매울 것으로 예상되네요. 아니면 2022년 기아 카니발 모델로 해외 출시하는 만큼 남은 기간 동안 부족한 부분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4. 기아 카니발 총평


    일본 미니밴과 비교해, 2021 기아 카니발은 가족과 함께할 수 있도록 편의성과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에서 강렬한 매력을 담고 있습니다. 일본차량에 적용된 수동 시스템 릴렉션 시트보다 편의성을 강조한 반자동으로 적용하였고 2열 자동 도어 또한 더욱 편리하게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앞서 언급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4WD 구동 시스템이 빠진 부분입니다. 국내와 다르게 미국의 아주 넓은 곳에서 장거리 운행하는 경우가 잦고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고효율을 좋아하기 시작한 상태인데다, 대륙의 기후가 주마다 다른 기후가 공존하는 만큼 4WD 구동 시스템이 빠진다면 선택하기 어려운 조건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본 미니밴과 비교해 더욱 정교한의 첨단 기술과 편의를 담아 출시함으로써 기아 카니발 상품성을 담은 것은 아주매력적입니다.

     

    차량 크기, 파워트레인, 디자인, 편의성, 안전성, 첨단 운전자 지원까지 다양하게 상품성을 높여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까지 넘볼 수 있는 상품성으로 출시한 2021 기아 카니발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