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럽 진출한 기아 EV6 가격 국내와 비슷!
    국내자동차/기아 2021. 5. 3. 22:09

    유럽 진출한 기아 EV6 가격 국내와 비슷!

     

    기아차 EV6가 유럽에서도 출시하기 위해 진출했습니다. 기아 EV6 영국 출시 가격과 경쟁 모델의 가격, 그리고 출시에 성공 여부까지 함께 검토해보시죠.

     

    영국 자동차 제조사를 참고하면 롤스로이스, 미니, 벤틀리, 랜드로버, 재규어, 애스턴 마틴, 볼스홀, 로터스, 맥라렌 등 다양한 회사가 있지만, 맥라렌 제외한 모두 다른 기업에 팔린 회사들이죠.

     

    내용
    1. 기아 EV6
    2. 기아 EV6 가격
    3. 기아 EV6 유럽 출시

    국내에서 A/S 받는 곳이 한정적이라, 영국 자동차 회사의 선호도가 낮은 편입니다. 문제가 발생해도 해결 의지가 없다는 평가도 있죠.

     

    영국 자동차 제조사가 있는 곳에 기아 EV6 모델이 출시한다면 과연 영국 고객은 좋아할지 궁금하게 됩니다.

     

     

    1. 기아 EV6

    국내 2021년 7월 목표로 현대차가 개발한 E-GMP 플랫폼이 탑재하는 모델입니다. E-GMP 특징은 휠베이스가 길어졌고 오버행은 짧고 무게중심은 낮게 분포한 것이 특징이죠. 덕분에 실내 공간은 넉넉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기아 EV6 파워트레인은 리막의 크로아티아 자동차 제조사 기술을 인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 기아차 이름으로 투자한 리막 오토모빌리의 800V 고전압 시스템이 적용되며 최신 충전 시스템 350kW 급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1회 충전 항속 거리는 기아 홈페이지 안내에 따라 약 450~500km 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SK이노베이션 75~100 kWh 배터리팩이 적용되며, 강력한 성능의 이중 모터를 적용할 예정입니다.

    기아 EV6 차량 크기는 전장 4,680mm, 전폭 1,880mm, 전고 1,550mm로 아이오닉 5 차체 크기보다 약 50mm 큰 크기죠.

     

    기아 EV6 제로백은 3.5초 가속성을 보였습니다. 2021년 기준, 국산차에서 가장 빠르다는 기아 스팅어 제로백 (4.7초) 보다 더 빠른 가속력이죠.

     

     

    2. 기아 EV6 가격

    국내 시장에 알려진 가격부터 확인해 보죠.

    기아 EV6 가격표

    스탠다드 4,950만 원

    롱 레인지 5,400만 원

    GT 라인 5,950만 원

    GT 7,200만 원

    영국 출시 가격표

    외신 설명에 따르면 2022년 출시할 GT는 71,700유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게 그냥 국내 대비 책정된 가격일까요??

     

    영국 출시 중인 테슬라 모델 3 가격표를 찾아보았죠.

    영국 테슬라 모델 3 가격표

    테슬라 가격표와 영국 출시할 EV6 가격이 비슷하네요. 그렇다면 경쟁 모델로 테슬라 모델 3와 경쟁하겠다는 의미로 볼 수 있는데, 정말 경쟁할 수 있을까요?

     

    테슬라에는 FSD 지원합니다. 국내에선 아직 레벨 3단계 자율주행을 탑재하지 않았는데요. 전기 자동차는 스마트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의 전기차 선택하려는 고객 중심의 자동차입니다.

     

    젊은 세대에서 인기를 나타내고 있죠. FSD 없는 자동차와 같은 가격에서 경쟁력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차후 판매량에서 검토해보죠.

     

     

    3. 기아 EV6 유럽 출시

    기아 EV6 유럽 출시에 테슬라 모델 3와 경쟁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장단점을 두고 있는데요. 단차 등 품질과 편의에서 EV6 장점이라면, 성능 + FSD는 테슬라 모델 3가 장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유럽 시장에서 기아차가 매력을 전달해왔던 만큼, 어느 정도 기아차를 좋아하는 마니아층도 형성되었다고 할 수 있겠죠. 그럼에도 가격 경쟁력 없이 프로모션을 제공할 예정인지 알 수 없지만, 높은 판매량으로 좋은 성적 거두었으면 좋겠습니다.

     

    기아 EV6 유럽 출시에 알아본 가격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