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벤츠 E클래스 미래, 2022 벤츠 EQE 전기차 가격 제원 특징
    유럽자동차/벤츠 2021. 9. 7. 07:10

    벤츠 E클래스 미래, 2022 벤츠 EQE 전기차 가격 제원 특징

    독일 벤츠 미디어 통해 벤츠 E클래스 미래 버전 벤츠 EQE 전기차를 선보였습니다. 2022 벤츠 EQE 전기차 가격 제원 특징을 검토하며 벤츠 E클래스 미래 버전 EQE 전기차 어떤 특징을 담았는지 확인해 보시죠.

     

    현재 IAA 독일 국제 모터쇼 (9월 7일~12일까지)에서 생산 버전과 콘셉트 모델을 선보이고 유럽 자동차의 미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용
    1. 벤츠 EQE 전기차 제원
    2. 벤츠 EQE 전기차 특징
    3. 벤츠 EQE 전기차 핵심
    4. 벤츠 EQE 전기차 가격

    공개한 벤츠 EQE 350 모델 또한 국제 모터쇼 데뷔 전 자사 미디어를 통해서 공개하였습니다. 글로벌 시장, 중형 세단으로 중년 남성의 마음을 잡았던 벤츠 E클래스 미래 모델이죠. 그런 이유인지 벤츠 미디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가 광범위하게 소개 중입니다.

     

    그럼 EQE 핵심 포인트 내용만 간추려 보죠.

     

     

     

    1. 벤츠 EQE 전기차 제원


    새롭게 출시한 벤츠 EQE 모델은 벤츠 상위 버전 EQS 모델의 첨단 기술과 편의를 그대로 물려받을 예정입니다. 전기차 모델인 만큼 다양한 출력으로 출시할 예정이지만, 현재 공개한 벤츠 EQE 350 모델은 215KW 모터, 다음 출시할 모델은 500KW급 모터를 탑재합니다.

    그럼 벤츠 EQE 전기차 제원부터 검토해보죠.

    벤츠 EQE 전기차
    전기모터 최고출력 292 ps (215 KW)
    전기모터 최대토크 54.0 kgm
    가정용 충전(기본/ 옵션) 11/22 KW
    과급기 충전 DC 170 KW
    과급기 충전 시간 32분
    1회 충전 주행범위 545~660 Km
    베터리 용량 90 kwh
    길이/ 넓이/ 높이 (mm) 4,995/ 1,961/ 1,513
    휠베이스 (mm) 3,120

    벤츠 EQE 전기차 최초 버전은 FR 구동으로 출시합니다. 이후 출시부터 4MATIC의 AWD 구동을 적용하게 되죠. 차체 크기는 현재 출시 중인 CLS 차량 전장과 같아 비슷한 크기로 보시면 됩니다.

     

    확대된 차량 크기를 확인할 수 있는 만큼 벤츠 EQE 전기차 소개에 따르면 고객의 편의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내부 길이가 80mm 추가 확장 정보를 알리고 있죠. (EQS보다 약 90mm 휠베이스 짧은 수치)

     

     

     

    2. 벤츠 EQE 전기차 특징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벤츠 EQS 상위 트림과 맞먹는 최신 기술을 탑재했다고 알려드렸죠. 선택 옵션으로 에어 서스펜션과 연동하여 주행 속도 또는 주행모드에 따라 차체가 20mm 낮아지거나 25mm 높여 컴포트 또는 다이내믹 주행에 만족을 높이게 됩니다.

    예를 들면, 스포츠 주행모드 선택 시 차체는 120km/h 이상의 고속에서 20mm 낮아져 공기 저항을 줄이고 핸들링 안정성을 높입니다. 벤츠 EQE 전기차 속도가 80 kmh 이하로 떨어지면 차체 높이가 초기 위치로 돌아가죠. 최대 40 kmh까지는 버튼 하나로 차체를 25mm 올릴 수 있으며, 50 kmh 속도 이상에서는 자동으로 정상 수준으로 내려갑니다.

    추가 옵션으로 벤츠 S클래스에서 보였던 스티어링 휠 조작에 따라 리어 엑슬(후륜) 조향 각도를 변경시켜 유턴 회전반경이 12.5미터에서 10.7미터로 짧아집니다. (옵션은 두 가지 4.5도, 10도 중 선택)

     

    상위 모델에 적용했던 첨단 기술을 하위 벤츠 EQE 전기차까지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하면서 주행 감성은 더욱 만족스러운 체감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3. 벤츠 EQE 전기차 핵심


    새롭게 출시한 2022 벤츠 EQE 전기차 핵심은 전기 차임에도 135년 동안 개발해 왔던 엔진 주행 느낌을 벤츠 전기차 선택에서도 동일하게 주행 퍼포먼스를 살려 체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죠.

     

    이외에도 전기차 전환에 다양한 부분에서 벤츠 차량의 매력을 업그레이드시켰습니다. 전기 파워트레인 전환에 브랜드 기술력을 고객에게 보일 수 있도록 전장 기술을 높인 것인데요. 브랜드 본질을 충실한 소음, 진동, 가혹성을 고려하여 설계가 이뤄졌습니다.

    추가적으로 벤츠 EQE 전기차로 전환되면서 더욱 확대된 내용은 실내 인테리어 고급스러움과 매칭 되는 마치 집에서 보는 TV처럼 넓어진 MBUX 하이퍼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입니다.

     

    벤츠 EQE 전기차 운전석의 클러스터 + 센터패시아 인포테인먼트 + 동승석 화면까지 스크린 길이만 141cm입니다. EQE 전기차 전폭 1,961mm에서 실내 화면만 1,410mm을 적용하여 운전자 또는 동승석에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죠.

    전기차 강화된 전장 시스템은 초음파, 카메라, 레이더와 같은 운전 보조 시스템의 다양한 센서가 통합되어 있습니다. LED 고성능 헤드램프가 기본 적용이며 주간 주행 등으로 디지털 라이트가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벤츠 EQE 전기차 핵심은 바로 배터리를 이용한 전장 기술인 것 같죠.

     

     

     

    4. 벤츠 EQE 전기차 가격


    벤츠 미디어에서 EQE 전기차를 공개했지만, 가격을 공개한 것은 아닙니다. 다만, 미국과 유럽 자동차 전문 미디어에서 예상한 가격입니다.

     

    미국 벤츠 EQE 전기차 가격은 65,000달러(7,520만 원) 시작 예상, 유럽 벤츠 EQE 전기차 가격은 60,000유로(8,237만 원) 시작 예상 중입니다. 국내 출시한다면 국내 전기차 혜택을 고려해서 출시가 예상되는데요.

    국내 전기차 보조금은 6,000만 원 이하 100% 지원, 6,000만 원부터 9,000만 원 까지는 약 절반 지원하고, 9,000만 원 넘는 경우 아예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되면 최소 6,000~9,000만 원 사이 국내 출시 가격을 책정해서 절반이라도 국내 소비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9,000 이상 가격으로 출시해서 프로모션 지원하는 것보다 나을 테니까요.

     

    이상, 벤츠 E클래스 미래 버전, 벤츠 EQE 전기차 소식이었습니다. (영상은 벤츠에서 공개한 EQE 350 하이라이트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