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K3 페이스리프트 가격표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기아 2021. 9. 16. 11:18

    기아 K3 페이스리프트 가격표 세금 유지비

    기아차 K3 소식입니다. 2022 기아 K3 페이스리프트 가격 가격표 세금 유지비 정보 통해서 판매량 및 관련 소식을 검토해 보시죠.

     

    2세대 기아 K3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2021년 4월 출시한 모델이죠. 이전과 달리 강렬한 눈빛의 헤드램프와 그릴의 변화로 이전과 달리 스포티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역동적인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내용
    1. 기아 K3 페이스리프트 특징
    2. 기아 K3 페이스리프트 판매량
    3. 기아 K3 페이스리프트 가격표
    4. 기아 K3 페이스리프트 유지비

    실제 길에서 마주치면, 헤드램프의 강렬함에 기존 K3 이미지는 전혀 보이지 않는 것을 느끼게 되죠.

     

    이유 있는 노멀 세단의 변화 K3 2018년 초 대비 후 3년 만에 페이스리프트 출시한 것이고 전면부 후면부 안팎의 디자인을 개선하고 편의장비를 보강한 게 특징입니다.

     

     

     

    1. 기아 K3 페이스리프트 특징


    풀체인지처럼 큰 변화는 없지만, 상품성을 강조한 부분은 호감을 부르고 실물로 보면 이미지와 다르게 디테일이 좋아지면서 관심을 높이는 멋스러움으로 변화를 보였습니다. 전면 그릴과 헤드램프 쪽에 디자인이 가장 많이 바뀌었는데, 일단 기존 대비해서 그릴에 디자인이 좀 얇아지고 더 길어졌어요.

    헤드램프와 테일램프에서 제네시스에 두 라인을 적용한 것처럼 강렬한 인상을 전달합니다. 참고로 led 헤드램프는 하위트림에서 선택옵션을 적용하지 않으면 노블레스 트림부터 적용합니다. 기존과 동일하게 아반떼 차체 사이즈보다 약간 작은 것이 특징이죠.

     

    이게 얼마나 실내에서 크기가 넓게 적용되었는지 알 수 없지만, 아반떼 전장보다는 약간 짧아요.

     

    실내 인테리어 색상은 오렌지 브라운 색상을 홈페이지에 전진 배치했던데… 이미지만 보아도 실내 인테리어가 좋아 보입니다. K3 차급에서 이런 인테리어를 만나다니… 생각하실 만큼 인테리어가 예쁘게 나왔죠.

    물론 이미지만 봐서 모르니 직접 가까운 영업점에 가서 만져보고 느껴 봤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만졌을 때 촉감도 좋고 푹신하면서도 지지해주는 느낌이 좋아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대시보드 같은 경우는 시트 포지션을 낮게 하면 대시보드가 높은 편이지만, 이건 조절을 통해서 맞추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실내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모니터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데 확실히 모니터가 10.25인치 새로 바뀌니까 좀 더 보기가 좋습니다. 클러스터 10.25 인치 와이드 하게 펼쳐진 모니터가 기존의 8인치 대비 정보 전달력도 높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돌출형 타입이라 혹시나 운전 중에 흔들림이나 그런 것에 잡음이 있지 않을까 생각하겠지만, 그런 것은 없습니다.

     

     

     

    2. 기아 K3 페이스리프트 판매량


    경쟁 모델 대비 판매량은 얼마나 올렸을까요? 이런 질문에 어쩌면 예상할 수 있는 뻔한 질문이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아반떼 인기가 워낙 높은 탓에 수출에서 세단 중 가장 많은 수출 기록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이죠.

     

    이미지 다나와

    기아 K3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2021년 4월 출시에 초기 3,100대 출고, 6월 3,000대 출고 7월 3,100대 출고하는 등 월 3,000대가량 판매하다 최근 1,800대 판매량으로 낮아졌습니다.

     

    하지만, 이런 부분도 2022년 기아 K3 하이브리드 출시를 예고한 상태라 인기는 점점 더 오를 전망입니다. 현재 2세대 모델 K3 페이스리프트 세단이죠.

    하이브리드 출시는 풀체인지 기반 나올 것인지, 아니면 현재 2세대 페이스리프트 기반 디자인으로 나올 것인지 해답은 차후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3. 기아 K3 페이스리프트 가격표


    기아차 홈페이지 기준, 2022 K3 페이스리프트 가격과 세금 정보를 적용한 것입니다.

    [상세 옵션 확대보기 클릭]

    2022 기아 K3 가격표.pdf
    0.56MB

    트렌디 선택 옵션 버튼시동, 스타일, 컴포트, 드라이브 와이즈, 내비를 선택하면 풀옵션이 됩니다. 이 것을 모두 선택해도 스마트폰 충전, 10.25인치 클러스터가 빠집니다.

    따라서 프레스티지 풀옵션을 선택할 경우, KRELL 사운드 제외한 시그니처 트림 대부분 옵션이 적용된다는 점 참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 K3 가격표와 세금 정보 통해서 기아 K3 페이스리프트 프레스티지 트림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아차 K3 프로모션을 찾아보았습니다.

    내용을 참고하면 특별하게 고객에게 할인을 제시한 내용은 찾기 힘들죠. K3 구매에 금융혜택 60개월 2.9%는 눈에 띄네요. 

     

    그럼 기아 K3 페이스리프트 유지비를 참고해 보죠.

     

     

     

    4. 기아 K3 페이스리프트 유지비


    작성일 기준 데일리카 수준 연 15,000Km 주행으로 작성한 정보입니다.

    기아 K3 유지비 참고하면 높은 복합연비 때문에 경차와 비슷한 유류비가 산출됩니다. 다만 자동차세가 경차보다 높은 탓에 유지비가 조금 더 높죠.

     

    사회초년생 선택이 많은 만큼, 저렴한 유지비와 낮은 트림에서 풀옵션을 선택하여도 좋은 기아 K3 페이스리프트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