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폭스바겐 파사트 GT 가격, 뭐? A6 경쟁 모델!
    폭스바겐 그룹/폭스바겐 2021. 10. 21. 16:31

    폭스바겐 파사트 GT 가격, 뭐? A6 경쟁 모델!

    폭스바겐 중형 세단, 파사트 gt 소식입니다. 소개할 차량 폭스바겐 파사트 가격 및 해외에서 파사트의 시선을 참고하면서 국내 소비자에게도 비교할 수 있는 모델을 검토해 보죠.

     

    파사트 GT는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중국에서 판매 중인 세단입니다. 그러나 각 나라마다 약간씩 다른 디자인을 하고 있지만, 국내는 유럽형 모델이 수입하고 있어, 국내 출시 모델은 유럽과 같은 디자인을 접할 수 있죠.

    내용
    1. 폭스바겐 파사트 GT
    2. 폭스바겐 파사트 GT 성능
    3. 폭스바겐 파사트 GT 가격
    4. 폭스바겐 파사트 GT 선택

    국내 출시 모델은 8세대 파사트 세단으로 2014년 공개 후 2015년부터 출시해 판매되었고 최근 2019년 국내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판매되면서 현재의 폭스바겐 파사트 GT를 접할 수 있습니다.

     

    국내 판매 모델은 3가지 트림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파사트 GT는 프리미엄, 프레스티지 구성에서 최상위 프레스티지 4 모션의 사륜구동 모델까지 선택할 수 있죠.

     

     

     

    1. 폭스바겐 파사트 GT


    8세대 폭스바겐 파사트 GT는 골프 MK7 플랫폼과 다른 MQB 기반으로 합니다. 이게 차이가 뭡니까? 질문은 중형 세단의 질주 감성을 높이고 민첩함을 높이기 위해 알루미늄과 타공 스틸을 섞은 경량 소재로 무게를 줄인 모델이죠.

    유럽의 대형 세단의 패밀리 세단으로 점점 중형 세단으로 이동되는 중이고, 저렴한 가격대에서 폭스바겐 파사트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아우디 A6 성능과 비슷하지만, 보급형 세단에 걸맞은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 브랜드 네이밍에서 차별화를 두고 있지만, 엄연히 아우디 A6 2.0 디젤과 비슷한 주행 체감할 수 있는 모델이죠.

    폭스바겐 파사트 포지션은 아래로 제타, 위로는 아테온 차량이 존재합니다.

     

    그럼에도 폭스바겐 파사트 GT가 보급형 차량으로 저렴함을 담고 있지만, 반자율 주차 시스템, 운전자 보조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충돌 방지 시스템의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과 사륜구동 AWD 4 모션을 지원하면서 주행은 A6 감성과 비교하는 것입니다.

     

     

     

    2. 폭스바겐 파사트 GT 성능


    아니, 어떻게 아우디 A6와 비교할 수 있지?라고 생각하는 분도 있습니다. 그러나 폭스바겐 파사트 GT 모델에 사용된 엔진과 아우디 A6 40 TDI 사용된 엔진은 같습니다. 폭스바겐 산하 아우디 이기 때문에 차량 부품 공유가 많죠.

     

    물론 서스펜션과 변속기 등 다르게 적용하였고 출력도 다르게 세팅되었지만, 심장은 같은 것입니다.

    구분 아우디 A6 40TDI 폭스바겐 파사트 GT
    전장(mm) 4,950 4,775
    전폭(mm) 1,885 1,830
    전고(mm) 1,460 1,460
    휠베이스(mm) 2,924 2,786
    배기량(cc) 1,968 1,968
    최고출력(PS) 204 190
    최대토크 (kgm) 40.8 40.8
    변속기 7단 S트로닉 7단 DSG
    복합연비(Km/L) 15.1 14.9
    연료탱크(L) 63 66

    두 차량의 제원 비교에서 엔진이 같죠. 성능은 파사트 GT가 약간 디튠 한 성능을 보여주지만, 차이를 느끼기 어렵습니다.

     

    여기서, 여러분에게 전달할 내용은 이렇게 두 차량이 같다고 알고 있는 분들이 그의 없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같은 성능을 즐기고 싶은 분이라면 저렴한 폭스바겐 파사트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그럼, 폭스바겐 파사트 GT 가격과 아우디 A6 40 TDI 가격 차이는 얼마나 있을까요?

     

     

     

    3. 폭스바겐 파사트 GT 가격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폭스바겐 파사트 출시는 3가지 트림 구성에서 2가지로 나뉩니다. 하위 트림 프리미엄, 상위트림 프레스티지 + 4 모션

     

    그러나 폭스바겐 파사트 GT 프레스티지만 선택해도 "풀옵션" 기반이기 때문에 4 모션 선택하지 않아도 되겠죠.

    폭스바겐 파사트 GT 가격표
    프리미엄 44,335,000원
    프레스티지 49,270,000원
    프레스티지 4모션 53,218,000원
    아우디 A6
    40TDI 66,660,000원

    폭스바겐 파사트 GT 프레스티지 가격과 아우디 A6 40 TDI 가격 차이는 약 17,390,000원입니다. 물론 아우디가 고급 이미지 이기 때문에 차별적인 가격이겠죠.

     

     

     

    4. 폭스바겐 파사트 GT 선택


    프레스티지 트림을 선택하면 최상위 옵션으로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과 HUD, 패들 시프트, 9.2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나파 가죽 등 다양한 편의와 첨단 기술을 접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우디 A6 고급스러움을 따라가기 힘들겠죠. 그러나 같은 성능에 저렴한 가격대를 고려한다면 역시 폭스바겐 파사트 GT가 여러분에게 만족감을 높이게 될 것입니다.

    이런 부분을 알고 구매하는 것과 알지 못한 채 구매하는 것은 차이가 크겠죠. 예를 들어 주변 지인에게 파사트 선택에 대한 소신을 이야기한다면 합리적인 스마트 맨으로 기억되지 않을까요?

     

    하반기 11월과 12월은 마지막 기업 실적을 올릴 수 있는 시기입니다. 따라서, 폭스바겐은 매년 하반기 프로모션을 가장 높이는 시기이기 때문에 "파사트" 할인에 고민 사례가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폭스바겐 파사트 정보를 찾는 분에게 참고할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