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드 브롱코 가격 세금 유지비 제원 연비
    미국자동차/포드 2022. 3. 3. 20:35

    포드 브롱코 가격 세금 유지비 제원 연비

    포드 코리아가 신형 브롱코를 출시합니다. 포드 브롱코 가격 세금 유지비 정보 통해서 오프로드 감성 충만한 신형 브롱코 정보 검토해보죠.

     

    5세대 모델 단종 24년 만에 6세대가 출시하면서 대중의 관심을 높였죠. 오프로드 대명사, 경쟁 모델과 견줄 수 있는 상품성으로 오프로드 즐기는 현대인에게 마초적인 성능을 다가왔습니다.

    내용
    1. 포드 브롱코 국내 출시
    2. 포드 브롱코 제원 및 연비
    3. 포드 브롱코 가격 및 세금
    4. 포드 브롱코 유지비

    이 차가 특별한 이유는 경쟁사가 없었던 오프로드 시장에서 새롭게 2 도어 4 도어 모델로 파츠를 분리하여 최신 인테리어 및 디자인 요소를 적용하면서도 정통 오프로드 아이덴티를 유지하여 소비자로부터 가지고 싶은 욕구를 제대로 적중했던 이유로 볼 수 있습니다.

     

    포드가 작심하고 오프로드 시장을 점령하기 위해 만들어진 브롱코 매력 때문에 글로벌 시장에서 관심을 높이는 중이죠.

     

     

     

    1. 포드 브롱코 국내 출시


    포드 브롱코 미국 출시 정보를 확인하면 브롱코 패키지에 따라 등급을 나뉘고 있습니다. 베이스, 빅벤드, 블랙 다이아몬드, 아우터 뱅크, 럭스 패키지 중 상위 버전 아우터 뱅크 패키지가 출시하게 되었죠,

    아우터 뱅크 패키지는 6개 모드의 GOAT모드를 지원하는 지형 관리 시스템, 18인치 블랙 알루미늄 휠 32인치 P255/70R18인치 전지형 타이어, 시그니처 LED 헤드램프 등 오프로드 차량에 걸맞은 패키지가 적용되고 여기에 2.7L 터보 엔진을 탑재해 10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리게 됩니다.

     

    국내 출시한 브롱코 등급을 확인하면 미국 시장에서 B&O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한 10개 스피커 탑재해 일상 주행에서도 고급스러운 음향을 즐길 수 있어, 국내 고객 니즈를 반영한 상위 트림을 가져온 부분은 칭찬할 부분이겠죠.

     

    그럼 포드 브롱코 국내에 인증받은 연비와 제원을 통해 성능을 가늠해 볼까요?

     

     

     

    2. 포드 브롱코 제원 및 연비


    상위 버전의 포드 브롱코 제원은 2.7L 에코부스트 터보 엔진 최고출력 314마력, 최대토크 55.0 kgm, 10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며 18인치 (32인치 높이) 타이어, GOAT 지형 관리 시스템을 통해 6가지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오프로드 주행을 높여줄 HOSS (고성능 오프로드 안정성 서스펜션) 시스템을 탑재해 강도 높은 오프로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포드 브롱코 연비 (국내 인증 완) 

    복합연비 : 8.2Km/L

    도심 : 7.2Km/L

    고속 : 9.4Km/L

    구동계는 4WD 로우, 4WD 하이, 4WD 오토, 2WD 하이 사이를 전환할 수 있으며 4 도어 모델의 포드 브롱코 차체 크기는 전장 4,839mm, 전폭 1,928mm, 전고 1,814mm, 휠베이스 2,949mm입니다.

    첨단 기술은 차선 유지 시스템, 운전자 보조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의 코-파일럿 360 시스템, 360도 카메라,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오토 하이빔 등 참고할 수 있습니다.

     

    국내 출시 가격을 검토해 보죠.

     

     

     

    3. 포드 브롱코 가격 및 세금


    포드 코리아가 출시한 브롱코 가격은 6,900만 원입니다. 미국 현지 홈페이지에서 얼마에 판매되는지 확인해 보았는데요. 약 45,000달러 (5,433만 원) 가격 대비 물류비를 적용하더라도 약간 높은 가격임을 알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 할인 가격까지 고려한 가격인지 알 수 없지만, 물류비를 고려한 비용을 더해도 국내 포드 브롱코 가격은 조금 높은 편입니다.   

     

    그럼 포드 브롱코 세금을 확인해 보죠.

    서울에서 수입차 선택은 다목적 차량을 선택하는 이유가 저렴한 채권 요율 때문으로 볼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면서 포드 브롱코 할인을 기해하는 분이라면 "포드 신차" 모델인 만큼 할인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그럼, 포드 브롱코 유지비 정보 통해서 1년 또는 월 지출 정보 검토해 보죠.

     

     

     

    4. 포드 브롱코 유지비


    2.7L 가솔린 터보 엔진에 4WD 가솔린 SUV 모델 대비 준수한 연비를 보여줬죠.

    유지비는 유가상승으로 조금 높습니다. 그럼에도 4WD 구동 및 조용한 실내, 파워트레인 높은 성능을 고려하면 찾는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쟁 모델 "디펜더", "랭글러" 중에서 선택의 폭이 넓어진 오프로드 차량 때문에 신차 (첨단 기술 및 편의 등)매력 포인트를 원하는 분들에게 희소식으로 예상되네요. 이상, 포드 브롱코 소식이었습니다. (영상은 국내 빨리 도입을 원하는 성능 버전 랩터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