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가솔린 7인승 가격 세금 유지비폭스바겐 그룹/폭스바겐 2022. 9. 20. 14:06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가솔린 7인승 가격 세금 유지비
폭스바겐 중형 SUV 티구안 모델에서 7인승 올스페이스 가솔린 모델이 출시 중입니다. 5인승과 7인승 차이를 알아보며 폭스바겐 티구안 가격 세금 유지비까지 함께 검토 및 비교해 보죠.
2세대 폭스바겐 티구안은 2020년 6월 페이스리프트 진행하여 상품성을 강조하였는데요. 변경된 디자인 외에도 티구안 R 그리고 티구안 E 하이브리드(PHEV) 라인업을 확대하여 고객 니즈를 반영하였습니다.
내용 1.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2.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제원
3.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가격
4.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유지비하지만, 국내 까다로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인증 때문인지 하이브리드 모델을 제와한 디젤 구성으로 판매하다 최근 가솔린 라인업을 추가했습니다. 국내에서도 티구안의 명성은 잘 알려진 상태라 파워트레인 추가에 대한 관심도 높은 편입니다.
폭스바겐 티구안 가솔린 파워트레인은 2.0L 배기량이죠. 현재 출시 중인 2.0L 디젤 엔진과 같은 배가량으로 비슷한 자동차세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그럼 특징부터 살펴보죠.
1.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7인승 차량입니다. 국내 자동차 제도상 혜택 받을 수 있는 조건은 다자녀 가정 (만 18세 이하, 3자녀)에서 구매 취득 시 200만 원 이하 전액 감면, 취득세 7% 중 200만 원 이상 초과분에 85%를 납부할 수 있어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구매에 유리한 편입니다.
물론, 장애인 1~3급 본인 및 직계 가족, 그리고 유공자 분들도 7% 취득세 및 공채 매입 전액 감면, 보유 동안 자동차세 면제 적용, 차량 가격 면세가 되지만, 2.0L 이하 차량은 5인승 또는 7인승 모두 해당되기 때문에 티구안 어떤 트림을 구매해도 해당자는 혜택 있습니다.
일반 티구안과 다른 점은 차체 크기가 조금 다릅니다.
폭스바겐 티구안 크기 제원은 전장 4,509mm, 전폭 1,840mm, 전고 1,635mm, 휠베이스 2,681mm입니다. 반면,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모델은 제원 크기는 전장 4,720mm, 전폭 1,840mm, 전고 1,660mm, 휠베이스 2,791mm 차체가 조금 큰 편이죠.
이외에도 폭스바겐 티구안과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가솔린 모델의 차이는 디젤 파워트레인 프레스티지 트림 기본 옵션 + 통풍시트 + 히팅시트 + 3열 시트가 추가한 것이죠.
파워트레인은 디젤 2.0L 배기량과 7단 DCT 조합이라면 2.0L 가솔린 엔진 경우 8단 자동변속기 조합한 최신형 모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파워트레인 비교부터 확인해보죠.
2.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제원
두 차량의 핵심은 파워트레인 출력과 토크 그리고 연비 차이를 비교이겠죠. 여러분께서 직접 이미지를 참고해보세요.
2.0L (1,968cc) TDI 엔진 경우 150마력, 최대토크 36.7 kgm, 7단 자동변속기 조합이라면 2.0L (1,984cc)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186마력, 최대토크 30.6 Kgm, 8단 변속기 조합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성능 차이는 고속 주행에서 마력이 높은 가솔린 모델이 좋은 속도를 보여주겠지만, 큰 차이가 없어 연비 좋은 디젤 엔진을 선택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유럽 자동차 기술은 아무래도 디젤 엔진 최적화한 차량을 출시해왔기 때문에 미국처럼 가솔린 엔진이 발전한 것과 비교 연상되겠죠.
그럼 폭스바겐 티구안 가격과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가격 차이를 검토해 볼까요?
3.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가격
국내 출시한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가격을 참고하면 가장 높은 트림에 위치한 가격입니다.
폭스바겐 티구안 가격과 티구안 올스페이스 가격을 참고하면 일반인, 다자녀 또는 장애인, 유공자 모두 가솔린 엔진을 참고할 이유는 단지 조용한 가솔린 엔진 + 통풍시트 때문에 선택한다는 것인데, 올스페이스 가격 대비 디젤 프레스티지 가격을 참고하면 600만 원 더 주고 구매할 필요성은 낮은 것 같습니다.
폭스바겐 티구안 세금 2.0 TDI 프리미엄 [클릭] 2.0 TDI 프레스티지 [클릭]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 [클릭] 2.0 TFSI 올스페이스 프레스티지 [클릭] 그렇다면 티구안 선택은 저렴한 가격과 유지비를 고려할 수 있는 디젤 엔진 선택이 더 좋겠죠. 그럼 실질적인 유지비 차이는 어떻게 나는지 검토해볼까요.
4.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유지비
티구안 올스페이스 7인승 가솔린 파워트레인은 2WD 구동이기 때문에 티구안 5인승 디젤 파워트레인 또한 같은 것으로 비교 산출하였습니다.
복합연비 기준, 디젤 파워트레인 1회 주유 주행거리가 936Km, 티구안 올스페이스 가솔린 파워트레인 1회 주유에 606Km 주행할 수 있어 유류비가 약간 높은 디젤 엔진을 구매하더라도 가솔린 엔진대비 조금 더 나은 유지비가 산출되었습니다.
따라서, 폭스바겐 티구안을 고려한다면 위 내용으로 참고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상, 7인승 모델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가솔린 모델 출시에 비교한 내용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