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벤츠 전기차 SUV EQS 가격 유지비 자세히 살펴보기
    유럽자동차/벤츠 2023. 2. 3. 16:25

    벤츠 전기차 SUV EQS 가격 유지비 자세히 살펴보기

    벤츠 전기차 SUV가 국내 출시했습니다. 벤츠 EQS SUV 전기차 국내 출시 가격과 유지비 등 다양한 정보를 통해서 여러분의 궁금할 수 있는 내용을 추려 보았습니다.

     

    벤츠 EQS SUV의 기대는 첨단 기술, 고급 연결 기능과 장거리 주행의 넉넉한 배터리 용량 그리고 럭셔리 전기차 SUV의 공간 활용성에서 주목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 대형 SUV 전기차가 많지 않다는 점에서 일상 주행에 넉넉한 실내 공간을 지향하는 소비자에게 주목받는 모델이죠.

    내용
    1. 벤츠 EQS SUV 장단점
    2. 벤츠 EQS SUV 제원
    3. 벤츠 EQS SUV 가격표
    4. 벤츠 EQS SUV 유지비

    그래서 출시한 벤츠 EQS SUV 전기차 국내 출시에 세금과 혜택 정보까지 함께 확인해 보았습니다.

     

    프리미엄 SUV 출시했던 벤츠가 만든 전기차 SUV의 장단점부터 짚어볼게요.

     

     

     

    1. 벤츠 EQS SUV 장단점


    럭셔리 SUV 전기차가 무슨 단점이 있냐? 라고 언급하겠지만, 단점부터 검토하면 벤츠의 높은 가격 정책에 다른 경쟁 모델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라면 모두 해당하는 내용의 충전 인프라가 보급이 많지않아, 아직 충분하지 않아 불편함을 호소하는 오너 또한 있죠.

     

    벤츠 EQS SUV를 선택하는 분이라면 바쁜 일정에 시간이 곧 돈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충전 시간이 길어 일반 내연기관 대비 충전 시간이 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장점은 무엇일까요?

    글로벌 시장 관점을 본다면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화석 연료 의존도를 낮춰 미래 환경의 개선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뭐 이것은 직접적인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큰 비중 없는 이야기겠죠.

     

    자동차 제조에 오랜 역사를 가진 벤츠가 "전기차 SUV 제조"함으로써 이제까지 보였던 고급스러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향상된 주행 경험, 최신 첨단 기술을 탑재하여 탑승자 주행을 보다 안정성 있게 돕습니다. 

     

    브랜드 이미지 때문에 글로벌 시장에서 알아주는 벤츠 때문에 국내 시장에서도 인기가 높은데요. 많은 수입차 중 굳이 벤츠를 구매하는 이유를 찾는다면 이성(여성)의 "벤츠" 차량을 아주 좋아한다는 이유겠죠. 이런 점에서 벤츠 EQS SUV 구매 장점을 간략하게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벤츠 EQS SUV 제원


    독일 벤츠 출시 트림 모두 국내 출시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여러분께서 쉽게 제원을 검토할 수 있도록 독일 벤츠 EQS SUV 테크니컬 스펙과 국내 연비 인증받은 한국에너지 공단 토대로 제원과 연비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제원은 국내 출시 정보와 다를 수 있음)

    트림 EQS 450 450 4MATIC EQS 580 4MATIC
    최고출력 360ps 360ps 544ps
    최대토크 57.9 Kgm 81.6 Kgm 87.5 Kgm
    구동방식 RWD AWD AWD
    휠사이즈 - 21인치 22인치
    성능 (제로백) 6.7초 6초 4.7초
    배터리 용량 (총/ 가용) 120/ 107.8 kWh
    1회 충전 주행거리 - 459 Km 447 Km
    복합연비  - 4.2 4.1

    국내 출시한 벤츠 EQS SUV 모델은 기본 에어서스펜션 기반 4 MATIC 구성으로 출시했는데요. 인증받은 1회 충전거리는 한국에너지 공단 게시한 내용 459Km, 447Km 참고한 내용이지만, 복합연비는 아직 공개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래서 벤츠 EQS SUV 복합연비는 주행거리 기준 계산된 내용임을 참고하세요.

    독일 벤츠 EQS SUV 테크니컬 스펙 250KW 지원 (충전 시간 참조)

    벤츠 EQS SUV 차체 크기는 전장 5,125mm, 전폭 2,035mm, 전고 1,720mm, 휠베이스 3,210mm, 트렁크 용량 645L 2열 폴딩까지 2100L 넉넉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경쟁 모델 BMW IX 전기차 SUV 크기 전장 4,955mm, 전폭 1,985mm, 전고 1,695mm, 휠베이스 3,000mm와 비교되는 크기죠.

     

     

     

    3. 벤츠 EQS SUV 가격


    국내 출시한 벤츠 EQS SUV 가격은 총 4가지 트림으로 출시한 상태입니다.

    벤츠 EQS SUV 가격 및 세금
    구분 가격 세금
    EQS 450 4MATIC SUV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16,460만 원 클릭
    EQS 450 4MATIC SUV (론칭 에디션) 15,990만 원 클릭
    EQS 580 4MATIC SUV (론칭 에디션) 18,330만 원 클릭
    EQS 580 4MATIC SUV 18,540만 원 클릭

    벤츠 EQS SUV 구매 세금 정보는 전기차 취득세 및 채권할인 감면을 적용한 작성일 기준 정보입니다.

    채권 할인은 내연기관 배기량 기준으로 책정하지만, 전기차 채권은 자동차 크기로 분류하여 두 (대구, 서울 한해서)지역에서만 세금을 징수합니다. 그래서 영업일 기준 채권 요일이 매일 변경되기 때문에 참고용으로 확인하세요.

    벤츠 EQS SUV 가격은 2023년 2월 2일 벤츠 코리아 홈페이지 가격표 기준입니다. 그래서 출시 가격의 할인은 기대하기 어렵겠죠.

     

    다만, 취득세 140 감면, 채권할인 250만 원 감면 적용한 세금(가격 클릭 이미지 참고) 때문에 다른 수입차보다 약간 저렴한 세금을 적용하겠죠. 대신 8,500만 원 이하 "전기차 보조금 지원" 내용은 없습니다. 그럼 벤츠 EQS SUV 구매에 충전비용은 얼마나 들어갈지 관련 정보 검토해 보죠.

     

     

     

    4. 벤츠 EQS SUV 유지비


    전기차 SUV 충전 비용은 한전 전기차 충전 요금표를 대입하여 과급과 완속 충전비용을 계절별(경부하 겨울) 요금 체계에 맞춰 벤츠 EQS SUV 유지비를 산출한 것입니다. 

    차량 가격은 높은 반면, 유지비는 정말 저렴하죠. 경차 약 200만 원 유지비 산출된 비용과 비교됩니다. 그래서 저렴한 유지비와 럭셔리 기반 편의 및 최첨단 기술을 적용한 차량을 욕심내는 거겠죠.

     

    벤츠 EQS SUV는 럭셔리 기반 지속 가능한 편리함을 제공하고 진보된 운전 경험을 제공하는 전기 SUV입니다. 장거리 배터리 용량과 최첨단 기술 및 브랜드 명성 때문에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하는데요. 프리미엄 전기차 SUV 기다렸던 분이라면 최고의 선택이 되지 않을까요?

     

    벤츠 EQS SUV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