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르노 클리오 RS 트로피 발표
    유럽자동차/르노 2016. 7. 6. 19:55

    최근 르노 자동차에서 2017년형 모델 클리오를 발표했었습니다. 4세대 모델로 변경은 없어 보이지만 프론트 부분의 헤드라이트 램프와 앞 부분의 변경으로 출시하였죠, 얼마 지나지 않아, 새롭게 RS 모델을 출시하였는데요, 2014에 선보였던 것 비슷하지만 다른 매력을 담은 것 같아 준비해 보았습니다. 


    일반 자동차에서 RS 뜻은 레이싱 표현이 담겨있겠죠, 르노 자동차 회사에서 스포츠 팀을 갖추고 있습니다. Renault Sports팀 명을 담아 RS 담았다는 표현이 맞겠네요, 르노 자동차는 스포츠 팀을 운영하며 포뮬러, WRC 세계 랠리 챔피언십 (World Rally Championship) 등 다양한 세계 자동차 경주에 참여하며 좋은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여기에 맞는 자동차 클리오 컵 자동차 대회를 생각할 수 있는 모델, 클리오 RS 와 클리오 RS 트로피를 발표해 소비자가 느낄 수 있는 고성능 버전으로 출시하였습니다. 고성능 버전이 국내 출시 하냐? 그것은 아닙니다. 소비자에게 전달 될 수 있도록 이런 자동차가 출시되었다는 개념으로 소개하는 것입니다.

    르노 클리오 RS, 르노 클리오 RS 트로피 성능은?


    200마력과 220마력의 성능과 스티어링 휠 부분 스포츠 패들 시프트와 6단 자동미션 결합으로 17~18인치 휠과 제로백 (6.8초, 0-100Kmh)성능을 출력할 수 있도록 출시하였습니다.

    클리오 RS 200 가격 26,300유로 (3,384만 원)

    클리오 RS TROPHY 220 가격 29,300유로 (3,770만 원)


    프랑스 현지 가격으로 출시가 되었고, 범퍼 부분이 달라지게 보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르노에서 출시한 고성능 스포츠 모델 클리오의 RS 모델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