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8 폭스바겐 아틀라스 목적 있는 자동차?
    폭스바겐 그룹/폭스바겐 2016. 11. 15. 13:11

    독일자동차 브랜드 폭스바겐의 새로운 모델 아틀라스가 출시를 앞두고 있어, 아틀라스 내용 조사해 보았습니다.


    어떤 자동차인지 독일 홈페이지 통해 알아보려 했지만, 관련 내용은 찾아볼 수 없었으며 독일 홈페이지 내용에서 찾아볼 수 있었던 것은 해외 판매량에 대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국내 여론은 디젤 게이트 때문에 브랜드 이미지 하락이 되었죠, 때문에 비판적인 결과로 국내 10월 판매량에서 아주 저조한 판매량을 보이는 것과 달리 해외에서는 순풍의 돛으로 높은 판매량을 보였습니다. (아래 이미지 참조)




    폭스바겐 그룹 [폭스바겐, 아우디, 스코다, SEAT, 포르쉐, 폭스바겐 상용차, MAN, 스카니아] 표기된 자동차의 판매 이미지 내용. 


    세계자동차시장 전체 판매량에서 부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다면 당연히 판매량에서 국내 판매량처럼 떨어지는 경향을 보이게 되었을 것이고 판매량은 작년 기준으로 5개국에서 떨어지는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남미, 북미, 브라질, 미국, 러시아를 제외한 폭스바겐의 그룹 자동차는 아주 잘 팔리고 있다는 내용이네요. 국내 여론과 대조적인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 폭스바겐 그룹의 자동차가 아직 많은 판매량을 보인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것 같습니다.




    2018 폭스바겐 아틀라스 아메리카 겨냥

    2018 폭스바겐 아틀라스는 인구 밀도가 높은 곳에서 판매량이 떨어진 5개국을 겨냥한 것? 



    아니면 폭스바겐의 특별 조치처럼 보이는 아틀라스 출시 내용은 떨어진 판매량을 보이는 5개국을 겨냥한 모델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인구 밀도가 높은 자동차 시장을 포기할 수 없다는 내용처럼 보입니다. 그래서 북미 홈페이지에서 아틀라스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죠.




    폭스바겐 아틀라스 어떤 자동차

    미국 조립된 폭스바겐의 가장 큰 SUV 중간 크기 모델로 출시하고 경쟁력 있는 SUV 시장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다섯 트림으로 출시한다는 내용입니다.




    폭스바겐 아틀라스 제원 (파워트레인)

    폭스바겐 그룹의 혁신적인 MQB 플랫폼 기반

    두 엔진 3.6 리터 VR6 엔진과 2.0 리터 터보차저와 TSI 4기통 엔진을 적용하고 아틀라스는 2018년 모델로 출시 예정입니다. (소개한 내용은 모두 가솔린 엔진 구성)


    옵션에 따라 4모션 (사륜구동) 선택할 수 있으며, 각 엔진에 적용된 출력은 238마력 또는 280마력의 7인승으로 아틀라스는 과감한 성능을 보이게 된다는 내용입니다. 중국에서도 동시 판매할 것으로 알려진 상황이라 추가적인 디젤 엔진도 고려되는 부분이죠.




    아메리카의 경쟁 구도는

    북미 시장에 출시 예정인 아틀라스는 좋은 성능을 담아 가격은 저렴한 아틀라스 가격 조건으로 출시 예상합니다. 이전의 붉어졌던 문제를 해결하려는 부분과 낮은 가격, 좋은 성능으로 경쟁 모델에서 우위 자리를 잡아야 하는 숙제처럼 말이죠. 


    예상할 수 있는 이유는 폭스바겐 국내 판매 금액과 다르게 폭스바겐 자동차는 북미지역에서 저렴한 가격 정책을 펴 왔었기 때문인데요. 아래 이미지 가격 내용에서 해답이 나올 것 같습니다.




    탑재되는 편의 옵션

    시스템은 세 가지 주요 옵션은 스마트 폰 플랫폼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자동 연동 및 통합 미러링크 적용, 12채널, 480W 앰프 및 12 스피커, Fender의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을 갖춘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ACC), 앞 충돌 경고 및 자율 비상 제동 (전면 지원), 후면 트래픽 경고와 사각지대 모니터, 차선 이탈 경고 (레인 어시스트), 능동적으로 운전자가 차선 유지 및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파크 어시스트)을 적용하고 2018년 모델로 출시할 예정이며 공개는 2017년부터 판매 시작합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아래의 내용은 8개 영상을 제작할 것으로 알려진 영상 중 첫 번째 영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