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슬라 전기차 성능의 르노 조에 스포츠 콘셉트유럽자동차/르노 2017. 3. 16. 00:18
제네바 모터쇼에서 르노 조에 스포츠 콘셉트 공개
프랑스 자동차 르노에서 국내에도 잘 알려진 기존 조에 전기차 크기에 고성능 모터를 적용한 르노 조에 스포츠 콘셉트를 공개하며 완전 풀체인지급 콘셉트를 선보였습니다. 관련 정보 통해서 어떤 매력을 담았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죠. 르노 조에는 전기차 중 최고의 인기 모델로 유럽에서 많이 판매되는 모델입니다. 그래서인지 콘셉트 모델 또한 조에 이름 그대로 적용하였습니다.
■ 테슬라 전기차 성능의 르노 조에 스포츠 콘셉트
조에 E스포츠 콘셉트는 테슬라 전기차 성능과 비슷한 고성능으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운전의 재미와 빠르게 달리 수 있도록 르노 의지를 구체화한 전기 콘셉트 카입니다. 조에 스포츠 컨셉트 자동차 스포츠팀에서 인증할 스타일과 경량 탄소 섬유 적용해 무게는 줄이고 멋은 살린 콘셉트로 만들어졌죠.
공개한 가속 능력은 0~100Kmh 3.2초 만에 뛰어난 가속력을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빠른 가속을 할 수 있는 부분은 두 개의 모터와 두 개의 배터리를 이용해 빠른 성능을 나타내게 됩니다.(아래 위는 실사진)
■ 르노 조에 스포츠 콘셉트 특징
섀시의 디자인과 교정은 르노 그룹에서 가장 뛰어난 스포츠 차량의 전문가인 르노 스포츠팀의 전문성을 크게 활용하였다고 하는데요. 무엇보다 최고 수준의 동적 성능 추구는 기술을 끌어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과감한 드라이브 예감할 수 있겠네요) 이해하기 어렵다면 쉐보레 스파크 전기차의 제원이나 영상 등을 참고하면 조금 더 이해하기 쉽습니다.
■ 르노 조에 스포츠 콘셉트 제원
아키텍처, 온 보드 전력 및 동력 전달 관리 덕분에 최고 수준으로 수행하게 설계되었고 르노 조에 전기차의 배터리는 40kWh 저장 용량을 갖춘 2개의 배터리로 공급해 최대 전력을 나타내는데요.
2개의 모터는 (340kW) 최대출력 460마력, (640 NM) 최대토크 65.4kg.m (모터당 토크 32.7kgm)가 함께 작동하여 제로백 (3.2초, 0~100Kmh) 에 도달할 수 있고 최대 속도는 210kmh의 최고 속도까지 제한된 주파 능력은 약 10초 미만에 도달할 수 있도록 성능을 나타냅니다.
내장된 소프트웨어 장치는 배터리가 에너지를 정확하고 제어하는데요. 운전자의 스포티한 주행에 따라 4가지 주행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빠른 주행이나 기온 따라 차체 또는 구동 모터, 배터리에 열이 발생하겠죠.
르노의 내장된 소프트웨어 통해서 정확한 온도 유지를 위해 공기와 물 냉각 시스템을 적용한 시스템으로 온도에 민감한 전기차의 안전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르노 조에 스포츠 콘셉트 공개된 내용 따라 준비해 보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