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니 쿠퍼 해치백 가격 세금 유지비 [3도어, 5도어]
    유럽자동차/BMW 2017. 7. 31. 13:30

    미니 쿠퍼 해치백 가격 세금 유지비 [3도어, 5도어]



    BMW 미니의 귀여움과 날렵한 인상을 보여주는 쿠퍼 해치백은 두 가지 스타일과 함께 출시하고 있습니다. 미니 쿠퍼 해치백만의 개성을 선택할 수 있게 한 것인데요. 3 도어 해치백과 5 도어 해치백 구성으로 스타일에 따라 선택하게 됩니다.


    미니의 진정한 쿠퍼 해치백을 느끼고 싶다면 3 도어를 선택하라는 오너들의 입으로 전해지고 있지만, 스타일과 자신의 환경에 따라 미니 쿠퍼 해치백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배기량과 제원 성능은 같은데 왜? 3 도어와 5 도어 해치백에서 다른 성능처럼 드라이빙 질감 차이를 느끼게 할까요?



    미니 쿠퍼를 구매하려는 예비 오너들이 궁금함을 나타내는 부분입니다. 이유는 미니 3도와 5 도어 해치백의 크기와 무게가 다르게 적용되었고 차체 크기와 무게는 같은 배기량과 성능 제원이 같아도 다른 드라이빙의 느낌을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제원을 통해서 비교해보시죠.



    미니 쿠퍼 3 도어 해치백 제원

    유럽은 3 기통 엔진이 효율에 입증되면서 인기가 높습니다. 대부분 작은 크기 차량은 3 기통 엔진이 탑재되었죠. 최근 국내 연비는 강화에 낮아진 연비를 나타내고 있으며 미니 코리아 홈페이지 기준으로 작성된 내용입니다.


    미니 쿠퍼 3 도어 해치백 크기는 전장(3,821mm), 전폭(1,727mm), 전고(1,414mm), 휠베이스(2,495mm) 사이즈입니다. (차량 총 중량 1,485KG)


    미니 쿠퍼 5 도어 해치백 제원

    두 차량의 제원 성능과 연비는 큰 차이를 못 느끼는 부분입니다. 다만 크기와 무게가 다르게 적용되었죠.



    미니 쿠퍼 5 도어 해치백 크기는 전장(3,982mm), 전폭(1,727mm), 전고( 1,425mm), 휠베이스(2,567mm) 사이즈입니다. (차량 총 중량 1,595KG)


    무게 차이가 있지만, 제로백 성능에서 보여주는 차이는 크게 없는 것이 인상적인 부분이죠. 드라이빙 재미를 미니 쿠퍼 3 도어에서 조금 더 재밌게 느낄 수밖에 없는 제원을 나타냅니다.


    0123456


    미니 쿠퍼 해치백 가격 및 취등록세

    미니 쿠퍼 3 도어, 5 도어 가격의 7% 취등록세 (지역마다 채권 가격을 제외한)을 적용한 2017 미니 쿠퍼 해치백 출시 가격입니다.


    극단적인 표현으로 3 도어 여자 친구와 즐기는 자동차를 선택하는 경우와 5 도어 앞으로 결혼까지 고려해 구매를 생각하는 경우를 표현해 두 가지 스타일로 해석할 수 있는 미니 쿠퍼 해치백 스타일이네요.



    안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면 미니 쿠퍼 해치백 앞 좌석과 뒷좌석에 설치된 8개의 에어백이 사이드 커튼 에어백과 함께 즉시 팽창하고, 시트벨트 텐셔너가 탑승자를 제자리에 고정해 대시보드나 앞 좌석에 부딪히지 않도록 막아주는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잘 달리는 만큼 잘 멈추는 첨단 제동 기술로 미니 쿠퍼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BMW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안티락 브레이크는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신속하게 정지할 수 있고, 전자식 제동력 분배장치(EBD: Electronic Brakeforce Distribution)는 주행 상황에 맞춰 바퀴들 간의 제동력 분배를 조절합니다. 코너링 브레이크 컨트롤(CBC: Cornering Brake Control)은 고속 코너링 시 안정성을 향상하고, 제동 지원(Brake Assist)은 제동 속도를 높이고 제동거리를 최소화합니다. 이 정도면 오랜 시간 동안 함께해도 좋을 것 같은 옵션이죠.



    미니 쿠퍼 해치백은 BMW에 장착된 런플랫 기술이 함께 적용되었고 타이어 펑크에 공기압을 상실한 후에도 최고 80 kmh의 속도로 계속해서 운행할 수 있습니다. 보강된 사이드 월 부위는 내열성 고무로 만들어졌고, 특별한 림 지오메트리를 채택해 코너링 시에도 펑크 난 타이어가 림으로부터 분리되지 않는 기술이 적용되었죠.



    미니 쿠퍼 해치백 세금 유지비

    1년 10,000Km 주행 기준, 쿠퍼 해치백 자동차세, 유류비 통해서 1년 유지비 산출한 미니 쿠퍼 해치백 세금 유지비 내용입니다.


    자신에 환경에 따라 3 도어와 5 도어를 선택할 수 있지만, 3 도어 해치백의 인기는 꾸준하게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5 도어 또한 실용성 때문에 인기는 좋습니다. 미니 쿠퍼 해치백 6월 판매량 총 492대 중 5 도어 239대 판매, 3 도어 253대로 미미하게 3 도어 미니 쿠퍼 해치백에서 앞서고 있습니다.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