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8 기아 K3 풀체인지 가격표 얼마? [사전계약]
    국내자동차/기아 2018. 2. 13. 20:18

    2018 기아 K3 풀체인지 가격표 얼마? [사전계약]




    기아차 준중형 세단 K3 풀체인지 모델이 2월 13일 출시하며 사전계약 돌입하였습니다. 2018 기아 K3 풀체인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디자인 매력과 사전 계약에 필요한 내용 준비해 보았습니다.




    1. 도입



    기아 K3의 1세대 모델은 2012년 출시 후 페이스리프트 걸쳐 진화한 모델이죠. 2018년형 2세대 모델을 출시하면서 1세대와 동일하게 세단형은 북미형, 해치백은 유럽형으로 수출 및 국내 출시합니다.


    2018 기아 K3 풀체인지 2세대 모델의 달라진 과감한 스타일을 보면서 젊은 세대에게 호감을 반영한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으며 K3 판매 가격 또한 경쟁 세단인 아반떼와 동일한 가격대에서 사전 계약을 진행합니다.



    2. 파워트레인



    2018 기아 K3 풀체인지 파워트레인은 북미 지역의 2.0 가솔린 대신 1.6L 가솔린 엔진을 장착했으며 이전과 다른 Intelligent Variable Transmission (IVT) 변속 Intelligent + (CVT) 적용합니다.


    올 뉴 K3는 기아차 최초로 적용한 가솔린 엔진 및 IVT 변속기의 조합을 통해 15.2km/ℓ (15인치 타이어 기준)의 경차급 연비를 인증받았는데요. 기존 K3 모델 대비 약 10% 이상 개선한 연비 향상을 보여준 수치입니다.



    3. 제원



    2018 기아 K3 풀체인지 제원은 새롭게 개발한 스마트스트림이 적용한 K3는 최고출력 123마력(PS), 최대토크 15.7 kgm과 IVT 통해 성능을 발휘할 예정이죠.


    이번 IVT 미션으로 다양한 모드를 풀체인지 K3 주행에서 컨트롤할 수 있으며 기아차 상위 트림에 적용하였던 스마트 통합 주행 시스템과 동일한 방식의 운행 모드를 즐길 것을 기대합니다.



    4. 사전 계약 가격



    2018 기아 K3 풀체인지 가격표 및 상세 옵션 정보는 확인할 수 없으며 기아차 사전 계약 진행의 제시한 금액 중간 가격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사전 계약을 고려하는 분이라면 자동차 취등록세 정보까지 검토해 보세요.



    5. 경쟁



    기아차에서 K3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북미 시장과 유럽에 진출한 다양한 경쟁 차량 중에서 고객에게 만족할 수 있는 저렴하면서 좋은 성능과 디자인 품질을 올리는 숙제를 풀어야 했겠죠.


    북미 지역 경쟁 모델

    2017년 4분기 판매량입니다.


    시빅의 판매량을 보다 높은 판매량을 위해서 스포티한 젊은 이미지를 유지하지만, 스팅어 패스트 백 스포츠 세단에서 영감을 받은 매끄럽고 역동적인 스타일링 큐 덕분에보다 세련된 외관으로 선보였죠.



    스팅어와 마찬가지로 기아 K3의 긴 후드와 짧은 데크는 전반적인 패스트 ​​백과 같은 라인을 선보여 보다 역동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게 되었죠.


    국내보다 열악할 수 밖에 없는 기아차는 준중형 세단을 해외에서 더 높은 판매량을 위해 좋은 부분은 넣고, 부실했던 부분은 과감하게 빼는 환골탈퇴를 선택할 수 밖에 없었을 것입니다.



    기아차 K3 풀체인지가 경쟁 모델보다 앞선 디자인 + 성능 + 퍼포먼스 등 이번 K3 풀체인지에 한발 앞서기 위한 얼마나 공을 들였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