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카니발 & 팰리세이드 겹치는 구간과 그렇지 않은 것
    국내자동차/기아 2018. 12. 12. 13:46

    기아 카니발 & 팰리세이드 겹치는 구간과 그렇지 않은 것 


    기아 카니발 그리고 팰리세이드 두 차량 모두 아빠들이 좋아하는 차량입니다. 그렇다면 제목 내용처럼 기아 카니발 & 팰리세이드 겹친 내용과 그렇지 않은 부분을 확인해보죠. 


    현대 팰리세이드 출시와 함께 파워트레인에서 예상과 달리 3.8L 엔진을 적용했습니다. 3.3L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면 겹치는 부분이 많았겠죠. 


    기아 카니발은 7인승 (2+2+3), 9인승 (2+2+2+3), 11인승 (2+3+3+3) 구성으로 출시합니다. 팰리세이드는 7인승 (2+2+3)과 8인승(2+3+3)으로 출시하였죠. 


    이렇게 탑승 인원을 소개하는 이유는 확연하게 나타난 쓰임 세입니다. 



    1. 탑승 기준 따라 선택 


    기아 카니발의 7인승 모델은 미니밴으로 일반 비즈니스 또는 가족이 함께 이용하는 차량입니다. 따라서 팰리세이드도 탑승인원으로 분류하면 같습니다. 


    승용차 세금과 자동차를 부여하지만, 채권에서 미니밴의 요율을 적용하게 되죠. 



    다만, 기아 카니발의 9인승 및 11인승 경우, 사업 비즈니스 모델로 활용하는 사례가 많은데요. 부가가치세 10% 공제받기 때문입니다. 


    반면, 팰리세이드는 7~8인승 모델이기에 일반용으로 구분합니다. 따라서 팰리세이드 일반용이라면 카니발은 일반과 사업용으로 구분하게 되죠. 



    2. 다자녀 혜택 


    기아 카니발은 7~11인승 모델이기에 다자녀 혜택을 받는 차량입니다. 물론 모든 차량은 다자녀 혜택을 볼 수 있죠. 



    그러나 2~6 인승 모델은 140 만원 취등록세 할인 적용하고, 7인승 이상부터 모두 취등록세 할인 적용되기 때문에 팰리세이드 7/8인승 어떤 트림을 선택해도 취등록세 모두 할인됩니다. 



    다자녀 (만 18세 미만 3자녀) 혜택은 모두 취등록세 할인을 적용받는 차량이네요.



    3. 시스템 


    기아 카니발 9인승 기본 에어백(운전석/동승석 스마트 에어백, 전복감지 커튼, 사이드), 차체 자세 제어장치(ESC),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HAC), 급제동 경보시스템(ESS), 디스크 브레이크(전륜/후륜),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시스템(TPMS),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 소화기가 적용합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전방 충돌 방지 보조 & 전방 충돌 경고, 차로 이탈 방지 보조 & 차로 이탈 경고, 운전자 주의 경고 & 하이빔 보조,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 


    안전 : 9 에어백 시스템(운전석/동승석 어드밴스드 에어백, 앞좌석 사이드, 2열 사이드, 커튼, 운전석 무릎, 전복감지센서 포함), 전/후방 주차거리 경고 기본 옵션입니다. 



    차이가 있죠. 

    7인승(미니밴) 모델부터 소화기는 기본 적용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반 시 리콜 대상이 되기 때문에 팰리세이드에서도 표기는 없지만, 소화기가 의무적으로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팁 : 5인승 SUV는 7인승 옵션을 선택하면 소화기는 기본 옵션처럼 선택됩니다. 부가적인 채권 할인 또한 미니밴으로 구분되기 때문에 7인승 선택으로 비용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4. 가격 및 옵션 


    기아 카니발 가격과 팰리세이드 가격을 확인하면 차이가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을 원한다면 9인승 카니발을 선택이 좋은데요. 옵션의 만족을 느낄 수 있는 모델은 팰리세이드가 좋아 보입니다. (카니발 가격표 바로가기 클릭)



    겹치는 구간은 2.2 디젤 엔진, 7인승, 다자녀 세금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겹치지 않는 구간은 9인승, 부가세 환급, 옵션, 가격 등 신차와 구분됩니다. 두 차량은 기본적으로 아빠들이 좋아하는 차량이라 소개하면서 다른 점과 같은 점을 구분했습니다. (팰리세이드 가격표 바로가기 클릭)


    두 차량 가격 정보 통해서 세금과 유지비 여러 정보도 비교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