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쌍용 코란도 신형 가격 옵션 세금 유지비 특징은?
    국내자동차/쌍용 2019. 2. 26. 16:59

    쌍용 코란도 신형 가격 옵션 세금 유지비 특징은? 



    쌍용자동차는 새로운 신형 코란도를 출시하며 판매 돌입했습니다. 쌍용 코란도는 근육 적인 비율은 보는 시각에 따라 직선적이고 강렬함을 담았는데요. 


    쌍용차가 밝힌 활 쏘는 헤라클레스처럼 측면부 역동성을 강조한 모습입니다. 유럽 출시 모델답게 디자인 면에서 외관 실내 등 쌍용차 중 역대 최고의 디자인으로 평가받는 모습이죠. 


    이번 쌍용차 코란도의 특징은 화려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한마디로 첨단 기술의 무장 수준입니다. 반자율 주행 기술을 모두 쏟은 것처럼 다양한 첨단 기술을 담은 것이 쌍용 신형 코란도 특징입니다. 


    그렇다면 쌍용차 코란도 특징을 잘 확인하면 출시 차의 매력과 정보를 잘 해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코란도 특징 


    첨단 기술을 접목한 반자율 시스템 때문에 출시한 쌍용차 옵션이 엄청 다양합니다. 그냥 보면 옵션이 뭐가 이렇게 많아? 생각할 수 있지만, 그냥 선택할 수 있는 옵션과 패키지 옵션을 섞어 놓아 복잡하게 보이는 것뿐...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중간의 딜라이트를 선택하고 9인치 내비 + 딥 컨트롤 패키지Ⅰ+ 딥 컨트롤 패키지Ⅱ을 선택하면 풀 옵션 급입니다. 


    상위 트림 판타스틱 또한 위 옵션을 선택하면 풀옵션 급이죠. 여기서 4WD 구동을 선택할 것인지 따라 옵션 차이가 있습니다. 



    2. 첨단 기술 


    쌍용 코란도 3가지 옵션이 뭐길래~ 풀옵션 급인가? 출시 특징에서 첨단 기술을 접목한 반자율 시스템을 적용한 코란도라고 설명한 것처럼…. 3가지는 반자율 시스템의 핵심 옵션입니다.


    딥 컨트롤 패키지Ⅰ 

    사각지대 감지(BSD) + 차선 변경 경보(LCA) + 후측방 접근 경보(RCTA) + 후측방 접근 충돌 방지 보조(RCTAi) 



    딥 컨트롤 패키지Ⅱ 

    인텔리전트 어탭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 + 운전석 무릎 에어백 + 고속도로 안전속도 제어(NICC) (단, NICC 기능은 9인치 내비게이션 선택 시) +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판타스틱 트림은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가 기본 적용으로 딥 컨트롤 패키지Ⅱ사양에서 제외됨) 적용하기 때문에 풀옵션 급이라는 것이죠. 


    그렇다면 내비게이션 패키지는 출고 후 장착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지만, 이번 모든 반자율 시스템은 연동하여 성능을 높였습니다. 



    코란도 내비게이션 선택하면 고속도로 안전속도 제어를 연동하여 고속도로 주행 시 내비게이션 정보(고정식/이동식/구간 단속정보)와 차선 중심 추종 제어(횡 방향 제어) 기술을 바탕으로 고속도로 주행을 보조해 줍니다. 


    [예] 고속도로 130 Kmh 속도를 맞춰,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설정하여 주행할 경우, 내비게이션 통해서 (100 Kmh 속도) 과속 구간에 맞춰 속도를 줄이며 달리다가 다시 세팅한 속도에 맞춰 주행하는 기술이 담긴 것이죠. (레벨 2.5)



    그래서 복잡해 보이지만, 코란도 핵심 옵션은 9인치 내비 + 딥 컨트롤 패키지Ⅰ+ 딥 컨트롤 패키지Ⅱ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반자율 시스템이 필요 없다면 내비게이션 패키지 정도 선택할 수 있겠죠. 



    3. 크기 및 혜택 


    차량 크기를 확인하면 현대 투싼과 비슷한 크기입니다. 편의성 기대와 함께 스마트 테일 게이트를 선택할 수 있으며 551L 트렁크 공간이 확보되었죠.


    기본 1.6L 디젤 엔진을 적용해 2WD 자동 복합연비 13.2Km/L, 47L 연료탱크, 1회 주유로 약 620Km 주행할 수 있습니다. (연료탱크는 제조사마다 10~15% 마진 설계 때문에 47L 보다 더 들어감, 47L 정량 주유) 



    다목적 차량으로 채권 할인 부담이 적으며, 1.6L 배기량 및 4,000만 원 이하 차량 소지할 경우, 지역 의료보험 가입자는 점수가 면제되기 때문에 낮은 보험료를 기대할 수 있죠. 물론 디젤 유지비 저렴함은 덤(직장을 그만둔 부모님께 추천할 차량) 



    4. 가격 및 세금 


    신형 쌍용 코란도 가격 및 옵션 가격 정보는 아래 주소에서 담았습니다. 



    선택한 옵션 가격 정보와 세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지역별 일마다 변경되는 채권 할인매입 가격 정보도 그날 변경된 요율의 채권 가격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쟁 모델과 비교할 수 있는 차량 출시에 소비자는 어떤 차량을 선택할지 궁금하게 되는데요. 디자인과 첨단 기술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원하는 트렌드 옵션을 반영한 판매량을 기대할 수 있겠죠. 역대급 출시한 신형 코란도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