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0 벤츠 GLE 350de 디젤 하이브리드 구분 짓는 제원 특징은?
    유럽자동차/벤츠 2019. 9. 9. 09:44

    2020 벤츠 GLE 350de 디젤 하이브리드 구분 짓는 제원 특징은?

     

    독일 벤츠가 2019년 9월 19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디젤 엔진을 추가한 GLE 350de 공개했다. 2020 벤츠 GLE 350de 4 MATIC의 특징은 전기주행 모드 범위가 훨씬 장거리 주행을 설정하여 제시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발전은 장거리 주행뿐만 아니라 빠른 충전까지 기대할 수 있게 증가한 것을 보였다. 이를 위해 교류(AC) 및 직류(DC) 충전을 위한 복합 충전 소켓을 적용해 제공한다. 

     



    DC 충전소에서 배터리는 약 20분(10-80% 충전 상태) 또는 약 30분(10-100%)으로 충전할 수 있다. 신형 탑재한 충전기는 충전 용량을 3.6kW에서 7.4kW로 두 배 이상 늘리고 배터리 크기, 중량 및 충전 용량 사이에서 이상적인 절충점을 찾아낸 것이라고 밝혔다.

     


    1. 달라진 3세대 하이브리드 방식


    현재의 전기 엔진은 9G-TRONIC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드라이브에 맞게 재설계되었으며, 내부 로터 전기 모터의 원리에 따라 설계되었다. 


    새롭고 향상된 전력의 전기 모터가 전력과 토크 밀도를 상당히 증가시켰다.

     

    8월 공개된 3세대 하이브리드 적용 변속기


    이전 버전에 비해 가장 큰 혁신 중 하나는 시동 장치로 통합된 로크 업 클러치를 장착한 토크 컨버터를 사용하고, 전기모드 주행을 위한 엔진과 전기 모터 사이의 추가 클러치와 맞물려 최고의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조금 쉽게 설명하면 이전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경우, 변속기와 샤프트 사이 모를 적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선보였다면, 직렬 방식의 하이브리드 구동과 변속기 방식으로 변경하여 벤츠 3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연비 효율을 극대화했다. 

     

    8월 공개한 벤츠 3세대 하이브리드 (A-CLASS)


    따라서 2020 벤츠 GLE 350de 4 MATIC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이전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구분 짓는다. 더 많은 힘, 더 많은 주행 범위, 더 많은 재미가 3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도록 채택했다. 

    벤츠는 GLE 350de 이외에도 2019년 말까지 10개 이상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보유하게 되는데, 이는 소형차부터 주력 벤츠 S클래스까지 선보인다는 설명 한다. 벤츠의 다음 목표는 2020년에 20개 이상의 모델을 고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2. 벤츠 GLE 350de 제원 성능


    벤츠 EQ Power 제품 차량으로 GLE 350de 4 MATIC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했음에도 최대 3,500kg의 견인 능력을 제공한다. 

     


    벤츠 GLE 350de에 트레일러 지원은 경험이 없는 사람도 트레일러로 쉽게 기동 할 수 있는데 견인 차량의 조향 각도를 자동 제어해 자칫 어려울 수 있는 트레일러를 결착한다.

     

    구분 GLE 350 de 4MATIC
    실린더 배열 L4
    엔진 변위 (cc) 1,950
    엔진 최고출력 Hp(rpm) 194 (3,800)
    엔진 최대토크 Kgm(rpm) 40.8 (1,600~2,800)
    모터 출력(KW) 100 (136HP)
    모터 토크 (kgm) 44.9
    시스템 출력 (hp) 320
    시스템 토크 (kgm) 71.5
    총 배터리 용량 (kWh) 31.2
     제로백 (0-100 kmh), 초 6.8
    최고 속도 (kmh)  210
    WLTP 전기모드 범위 (km) 90-99

    ※ WLTP 측정 방식이란? : 평균 및 최대 속도 (도시, 교외, 주요 도로, 고속도로), 날씨, 평균 및 최대 구동력 가파른 가속 및 감속을 실주행으로 측정하는 방식이며 이전 NEDC 유럽 측정 방식에서 WLTP (world harmonized light-duty vehicles test procedure)의 강화된 실주행 연비, 탄소배출 측정은 세계적으로 변경되고 있다. 

     

    이로써 일상의 주행은 디젤 엔진이지만,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따라 일정 속도에서 조용한 주행과 강력한 주행을 동시에 선보일 전망이며 다른 하이브리드와 달리 전기차처럼 오랫동안 주행할 수 있도록 고용량 배터리가 탑재했다.

     

    특히, 디젤 엔진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만남은 아직 국내에서 볼 수 없는 경제성을 보이는 제품이라 인기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3. 벤츠 GLE 350de 첨단 시스템


    중형 SUV는 현대적 디자인에서 기능성과 민첩성을 지능적으로 결합은 넓은 실내 인테리어, 편안함과 기능성을 제공한다. 

    이러한 바탕에는 새로운 연식의 벤츠 GLE가 설계되었고, 직관적인 MBUX(Mercense-Benz User Experienc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최첨단 운전 보조 시스템은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게 돕는다.

     


    벤츠 GLE은 지능형 경로 기반 운영 전략은 전기 주행 모드가 경로에 가장 적합한 곳에서 활성화를 지원한다. 예를 들어, 계획된 경로에 내비게이션 데이터, 지형, 속도 제한 및 교통 상황을 고려한 시스템이 적용됐다. 


    MBUX 시스템은 자연스러운 말을 이해하도록 운전자가 "헤이 벤츠, 근처에 충전소를 찾아봐"라는 음성 검색 지시로 간단히 검색을 시작할 수 있도록  다재다능한 기능을 선보인다. (현지)

    벤츠의 디젤 하이브리드 출현에 유럽, 중국, 미국 등 경쟁에 힘 쏟고 있는 국산 제조사에서도 디젤 하이브리드 대응 차량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