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바다 민물 수륙양용차 낚시 보트 오프로드 어때요?
    미국자동차 2022. 10. 10. 21:03

    바다 민물 수륙양용차 낚시 보트 오프로드 어때요?

    미국에서 빠른 속도에 기네스북 오른 수륙양용차 워터카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워터카 팬더는 바다낚시 보트 또는 민물낚시 보트 이외에도 오프로드까지 기대할 수 있는 차량이라 인기가 높습니다.

     

    제조사 : 미국 수륙양용차 제조 "워터카"

    차량 명칭 : 팬서 (Panther : 재규어, 표범, 퓨마)

    내용
    1. 수륙양용차 팬서
    2. 수륙양용차 제원
    3. 수륙양용차 가격

    국내에서 볼 수 없는 수륙양용차 이면서 물에서 가장 빠른 기네스북 기록 보유한 모델입니다. 바다에서 최고 72 Kmh 속도까지 질주하며 육지에서는 137 Kmh 속도까지 질주하는 2 도어 지프 디자인의 수륙양용차입니다.

    라인업은 수륙양용 소방차 그리고 레저 기반 수상용 자동차 구성입니다.

     

     

     

    1. 수륙양용차 팬서


    미국 제조사 워터카는 1999년~2010년 사이 3개 수륙양용차 프로타입을 개발하였고, 미국 중동에서 수륙양용차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수입차를 위탁 대행 수입할 수 있지만, 관련 법안 2012년 제정한 수륙양용 자동차 안전 기준 규칙 내용을 참고하면 전고 1,680mm 이상 일 것으로 알리고 있어 오늘 소개한 팬서는 국내 수입이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국토해양부령 제496호, 제23조 4항)

    오늘 소개할 수륙양용차 팬서는 현재 출시 중인 어떤 차량보다 수륙양용이 빠르게 전환되고 민첩하게 구동할 수 있는 차량이란 점에서 여러분의 시선이 주목하는데요. 

     

    단순히 이동 목적의 바다 또는 민물 보트 활용도가 높겠지만, 이외에도 낚시 보트로 이용할 수 있어, 주말이면 차량 뒤 트레일러 보트를 싣고 이동하는 부분이 엄청 까다로웠죠. 

    수륙양용차 팬서는 이런 부분 없이 차량 그대로 이동하여 민물낚시 또는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는 부분은 여러분에게 충분히 소개할 차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육지에서 이동 가능한 차량이면서 모래밭과 같이 험로에서도 지프 차량처럼 오프로드 주행을 가능하여 바닷길 험로에서도 주행이 가능하죠.

    국내에서도 이런 수륙양용 차량이 출시한다면 아마 소비가 많아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관련 법안 (바다 및 민물 출항)을 마련하여 출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 수륙양용차 팬서 제원


    팬서 수륙양용차 제원은 혼다 아큐라 MDX 3.7L (3,664cc) V6 엔진 기반으로 구동 엔진과 제트 보트 엔진으로 전환합니다. 수륙양용차에 유압식 접는 오프로드 서스펜션을 적용했으며 물에 들어갈 경우 차량 기어를 중립에 트랜스퍼 케이스를 제트 드라이브로 전환하여 바퀴가 올라가면서 보트처럼 운행할 수 있습니다.

    육지로 이동할 경우 반대로 컨트롤하면 되겠죠. 

     

    보트와 동일한 유리섬유 차체에 경량 새시를 적용하여 수륙양용차 걸맞은 경량화를 실천하였습니다. 2세대 아큐라 MDX 3.7L 엔진은 최고출력 305마력 최대토크 37.3 kgm 성능 바탕 출시한 모델이죠.

     

    그럼 미국에서 판매 중인 워터카 팬더의 가격을 검토해 볼까요.

     

     

     

    3. 수륙양용차 팬서 가격


    미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수륙양용차 가격은 상당히 높은 가격으로 판매 중이었습니다. 미국 워터카 팬서 시작 가격은 158,000달러 (22,594만 원), 커스텀 모델은 198,000달러 (28,314만 원)가격입니다.

    그리고 워터카는 2022년 신차 또한 개발하여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도 SUV 대명사 "허머"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것을 수륙양용차로 만들었습니다. 해당 신차는 아래 영상에서 확인해 보세요.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