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MW 자존심 3세대 미니쿠퍼 컨버터블 가격은?
    유럽자동차/BMW 2017. 7. 7. 17:25

    BMW 자존심 3세대 미니쿠퍼 컨버터블 가격은?



    미니쿠퍼에서 따로 컨버터블까지 포함하며 3세대 모델 2013년 출시와 함께 미니쿠퍼 컨버터블까지 출시하였습니다. BMW 4시리즈의 컨버터블처럼 매력 요소를 많이 담았지만, 소프탑 루프 적용해 조금 더 경제적인 면을 부각했었던 차량입니다.



    최근 날씨 영향은 신차 정보 중 컨버터블 모델을 알아보는 경향을 볼 수 있습니다. 소개할 미니쿠퍼 "컨버터블" 3세대 모델은 아직 연식 변경 전 모델인 2016년 모델이며 7월부터 대부분 수입차는 연식 변경하게 돼 이번 달 컨버터블 변경된 가격 인상 또는 할인 적용한 연식 변경 모델이 선보이게 됩니다. 


    국내 출시한 모델 구성은 미니쿠퍼 그리고 미니쿠퍼 S 구성으로 쿠퍼 다른 모델과 비교해 높은 가격에서 출시하고 있습니다.



    국내 아직 컨버터블 차량을 보기 힘든 이유와 대부분 컨버터블 모델은 높은 가격 구성이며 미니쿠퍼 "컨버터블" 경우 가장 저렴한 컨버터블에 가깝습니다. 대부분 오픈카 모델은 수입차이면서 높은 가격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죠.



    3세대 모델 미니쿠퍼 "컨버터블"은 구성처럼 성능은 두 가지로 나누어지며 제원을 통해서 비교해 보았습니다.컨버터블에 탑재된 엔진 3기통과 4기통 차이처럼 성능은 다르게 적용되었죠. 


    3기통의 통통거리는 배기음과 효율성 때문에 유럽은 대부분 소형차는 3기통 엔진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미니에도 이런 변화의 바람은 적극 반영된 모델처럼 보이네요.


    미니쿠퍼 "컨버터블" 크기는 두 구성처럼 조금 다르게 적용된 크기를 나타내지만, 큰 차이를 볼 수 없어 눈대중으로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 


    미니쿠퍼 전장(3,821㎜), 전폭(1,727㎜), 전고(1,415㎜), 휠베이스(2,495㎜) 사이즈이며 미니쿠퍼 S 전장(3,850㎜) 외에 같은 크기입니다.



    BMW 3세대 미니쿠퍼 "컨버터블" 가격

    BMW 3세대 미니쿠퍼 "컨버터블" 가격의 취등록세 7% (지역마다 다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을 적용한 2016년형 미니쿠퍼 "컨버터블" 출시 가격 내용입니다.


    컨버터블 뒷좌석은 조금 불편할 정도로 협소한 실내입니다. 다만 남성 또는 여성 탑승자에 따라 느껴지는 공간 협소 차이가 다르게 느껴지겠죠.



    컨버터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내용을 확인하면 즐거웠던 시간을 컨버터블 루프를 열고 이용한 시간을 나타내는 미니 "컨버터블" 올웨이즈 오픈 타이머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루프를 열고 얼마나 오랫동안 운전했는지 표시하면서 루프 열어둔 시간 동안 운전자의 기분 좋았던 시간으로 측정하는 기능입니다.



    BMW 3세대 미니쿠퍼 "컨버터블"에 적용된 트렁크는 조금 협소한 공간이지만, 효율적으로 짐을 실을 경우 최소한 용량을 적용하였는데요


    컨버터블 오픈카 특성이 모두 짐을 실을 수 있는 공간은 루프가 담기는 공간 때문에 협소하다는 걸 미리 이해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BMW 3세대 미니쿠퍼 "컨버터블"에 적용된 지능형 센서 덕분에 까다로운 주행 상황에서 짐작이나 추측에 의존하지 않고 운전할 수 있으며, 컨버터블 다양한 요소로 만일의 충돌 사고에서 보호할 수 있도록 안전 시스템이 적용되고 있으며 폭발적인 성능 속에서도 컨버터블 안전사양은 높게 적용되었습니다.



    미니쿠퍼 "컨버터블" 제동 기술의 안티락 브레이크는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신속하게 정지할 수 있고, 컨버터블 전자식 제동력 분배장치는 주행 상황에 맞춰 바퀴 간의 제동력 분배를 조절합니다. 


    코너링 브레이크 컨트롤은 고속 코너링 시 안정성을 향상하고, 브레이크 어시스트는 제동 속도를 높이고 제동거리를 최소화합니다. 컨버터블 적용된 기술 외에도 다양한 안전성을 탑재하고 있는 BMW 안전 기술 조합으로 미니 자동차를 자존심을 내세우게 되죠.



    미니쿠퍼 "컨버터블" 세금 유지비

    1년 보험 약정 거리할인 구간 10,000Km 기준, 컨버터블 1년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통해서 미니쿠퍼 "컨버터블" 1년 유지비 산출한 내용입니다.


    전체적인 내용을 정리하면 올여름을 대비한 자동차는 역시 미니 컨버터블 모델은 좋아 보입니다. 다만, 높은 가격에 올여름 잠깐 이용할 계획이라면 렌터를 고려하거나 주말 잠깐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이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구매를 한다면 더 좋겠죠.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