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딜락 ct6 페이스리프트 가격 세금 유지비미국자동차/GM 2019. 3. 18. 15:34
캐딜락 ct6 페이스리프트 가격 세금 유지비
캐딜락은 2018년 3월,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REBORN CT6'페이스리프트를 공개했었다. 캐딜락 ct6 페이스리프트는 전체적인 비율은 길쭉했던 헤드램프와 테일램프가 'ㄱ'자 형태에서 약간 변경된 디자인으로 출시한 것을 볼 수 있는 바뀐 것이 가장 큰 변화였다.
1. 개요
페이스리프트 외관 외 실내 인테리어 또한 최고급 스타일과 완전히 새로운 Dolby DTS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을 사용하여 새로운 Bose Panaray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했다.
미국 출시 정보를 확인하면 3가지 파워트레인을 볼 수 있는 2.0 터보, 3.0 터보, 3.6 가솔린 엔진 구성으로 운영 중이다.
여기에 국내는 3.6 가솔린 엔진을 먼저 출시해 3가지 트림으로 출시한 상태다.
앞으로 추가적인 파워트레인 라인업 또한 예전처럼 볼 수 있을 전망이다.
2. 국내 출시 특징
국내 출시한 캐딜락 CT6 페이스리프트 특징은 대형 세단의 크기를 반영한 차체 크기에 전체 디자인을 재 해석한 것처럼 새롭고 날렵한 디자인을 반영했다.
젊어진 디자인은 경쟁 모델과 비교해 첨단 기술과 럭셔리 세단의 고급스러움 등 다양한 부분에서 경쟁 세단과 큰 차이는 없지만, 젊어진 오너가 원할 만큼 가격에서 경쟁 모델대비 거품을 뺐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프리미엄 세단으로 유럽과 한국 일본 등 다양한 브랜드와 경쟁할 수 있는 럭셔리 세단으로 빠지지 않는 운전자 지원시스템과 성능이 특징이다.
경쟁 모델은 최상위 트림, 벤츠 S클래스, BMW 7 시리즈, 아우디 A8, 렉서스 LS, G90, K7 등 확인할 수 있다.
3. 제원 및 연비
캐딜락 CT6 페이스리프트 제원은 3.6L 가솔린 엔진, 배기량 (3,649 cc), 최고출력 (334 ps/ 6,900 rpm), 최대토크 (39.4kg·m/ 5,300 rpm), 10단 자동변속기 하위 Sport P245 /45 R19, 상위 트림 P245/40 R20 SL 95W 통해서 성능을 발휘한다.
CT6 페이스리프트는 최적화된 트랜스퍼 케이스, 리어 스티어링 및 기계식 제한 슬립 디퍼렌셜의 AWD 시스템을 갖췄다. 엔진은 이상적인 변속 패턴을 달성하기 위해 퍼포먼스 알고리즘 시프트 프로그래밍으로 시프트 10단 자동 변속기와 결합했다.
캐딜락 CT6 페이스리프트 연비는 62% 알루미늄 적용한 100kg 무게를 줄여 복합연비 8.7(km/ℓ), 도심 7.5(km/ℓ) / 고속도로 10.9(km/ℓ) 공인 연비 인증받았다.
4. 색상
캐딜락 CT6 페이스리프트 외장 색상은 5가지에서 선택할 수 있는 구성이다.
아래 이미지에서 5가지 운영의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5. 첨단 기술
캐딜락 ct6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나이트 비전은 헤드램프의 조사 범위를 넘는 영역을 확보하고 전방 보행자 감지 시스템은 카메라를 이용해 전방의 도로를 스캔한다.
레인 센스 와이퍼는 비가 감지되면 자동으로 작동하며, 비의 양에 따라 속도를 조절하며 와이퍼가 작동하면, 오토 드라이 브레이크 기능은 브레이크 패드를 로터에 가깝게 위치시켜 수분을 없애 브레이크 성능을 개선하는 시스템을 적용했다.
운전자 지원 시스템 또한 화려한 스펙을 담고 있다. 전방 추돌 경고는 전방의 교통 상황을 모니터해 전방 충돌이 임박했다고 판단되면 운전자에게 경고와 전방 차량 거리 감지 시스템은 감지된 앞차와의 거리를 드라이버 인포메이션 센터 화면에 초 단위 시간을
로 보인다.
이를 통해 반자율 시스템의 주행 편의성을 높이고 운전자가 보지 못하는 곳까지 확인과 감지해 운전자 주행에 도움을 준다.
6. 가격 및 세금
캐딜락 ct6 페이스리프트 가격 및 세금 정보는 아래 주소에서 더욱 자세한 정보가 전달된다.
SPORT [8,880 만원]
PLATINUM [9,768 만원]
SPORT PLUS [10,322 만원]
캐딜락 ct6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에서 올드함은 벗어버리고 확실히 변화한 세련됨을 전달한다. 34개의 스피커와 연동된 주행 감성을 통해 남녀 누구에게나 자극시킬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