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맥라렌 엘바 레이싱카 성능 399대 한정판 제원은?
    유럽자동차 2019. 11. 13. 22:39

    맥라렌 엘바 레이싱카 성능 399대 한정판 제원은?

    맥라렌 엘바는 맥라렌 오토모티브가 생산한 한정 생산형 중형 스포츠카다. 이 차는 맥라렌 얼티밋 시리즈에서 다섯 번째로 추가된 차로서, F1, P1, 스피드 테일, 세나와 합류한다. 오픈톱 스포츠카는 1960년대 브루스 맥라렌이 개발한 오픈 탑 레이서 자동차에서 영감을 받았다.

     



    1. 맥라렌 엘바 명칭의 의미


    엘바(Ella va)라는 이름은 프랑스어로 "그녀가 간다"(she go!)라는 뜻이다. 이 차의 이름은 브루스 맥라렌이 개발한 경량형 조기 오픈 탑 레이스 카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M1A, M1B, M1C는 1964년과 1967년 사이에 생산한 모델이며 인력이 부족해 생산은 영국 자동차 제조업체 엘바[1]에 아웃 소싱됐다.

    엘바[1]

    영국 스포츠 및 경주 용 자동차 제조업체로 1968년 없어졌다.

     



    2. 맥라렌 엘바 특징


    엘바는 이 회사 최초의 오픈 탑 스포츠카로서 실제 제조 중량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맥라렌이 생산한 스포츠카 중 가장 가벼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맥라렌 엘바의 차체 무게를 낮게 유지하기 위해 새시, 도어 및 시트를 포함한 탄소 섬유로 만들어졌다. 세나와 공유되는 브레이크 로터는 390mm 이상 측정된다. 

    티타늄 브레이크 캘리퍼 사용으로 세나의 브레이크 로터를 통해 약 1kg의 중량 절감을 달성한다. 카본 파이버 스페어는 좌석의 팔걸이 부분을 지지하고 운전자와 승객을 분리하는 내부의 전체 길이를 운행한다.

     


    6포인트 레이싱 하네스는 트랙 주행 시 맥라렌 엘바를 선택하려는 고객에게는 선택 사항이다. 전복 및 충돌에 대한 보호를 위해 전개식 전복 방지 시스템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다. 


    옵션인 오디오 시스템에는 악천후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ipx6 등급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다. 내부에는 차량 기능의 대부분을 제어하기 위해 분리 장착 터치 스크린이 장착되었다. 현재 이미지에서 엘바가 창문이나 앞유리는 없지만, 미국 시장을 겨냥한 자동차에는 앞유리가 추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법규)

     


    맥라렌 에어 액티브 매니지먼트 시스템(AAMS)은 스플리터의 입구로부터 실내 앞과 옆면에 공기 흐름을 분배하는 것은 실내 환경에서의 공기 관리를 돕는다. 이 시스템은 공기 흐름과 전체적인 소음이 높은 고속에서 작동하여 탑승자에게 편안한 공간을 제공한다. 

    전면부는 자동차의 공기역학 패키지의 주요 부분이다. 그것은 AAMS의 필수적인 부분이지만, 그것은 또한 각 뒷바퀴 앞에 장착된 자동차의 이중 인터쿨러로 공기를 유도하는 두 개의 공기 흡입구를 특징으로 한다.

     



    3. 맥라렌 엘바 제원


    4.0L 트윈 터보차지 V8은 최고출력 804마력(815PS), 최대 81.7 kgm 토크로 성능은 세나 및 스피드 테일과 공유되며 맥라렌의 V8 엔진 중 가장 강력한 변종이다. 


    배기 시스템은 티타늄과 골재로 제작되며 배기 팁은 사각형이며 3D 프린팅이 가능하다. 엘바는 또한 핸들링을 개선하기 위해 풀타임 서스펜션과 전기 유압식 조향 기능도 갖추고 있다.

    맥라렌 얼티밋 시리즈 라인에 새로운 차원의 맥라렌 세나, 스피드 테일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맥라렌 엘바의 물량은 엄격히 제한된 399대 만이 고객 주문에 제공될 것이라 맥라렌 미디어 통해서 밝혔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